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자를 이용하여 만드는 간단한 간식인, 아코디언 감자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감자는 그냥 삶아 먹어도 맛있고 삶아서 으깨먹어도 맛있지만 에어프라이어기로 바싹하게 구워먹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색다른 식감으로 한번 드셔보시길 바래요'◡'✿


1.재료

감자, 버터, 소금, 파마산치즈가루, 파슬리

-소스재료: 진간장, 마요네즈,청양고추1


2.만드는법

①저는 껍질까지 먹을거라서 껍질을 따로 벗기지 않았어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한번 더 깨끗하게 씻어줬답니다.

아코디언처럼 감자에 칼집을 내주세요. 끝까지 자르면 안되고 짜르기 직전까지 가셔야 합니다!

감자에 바를 버터장?을 만듭니다. 내용물을 다 섞고 전자렌지에서 1분간 돌려 버터를 녹여주세요.

 

녹여진 버터는 감자에 발라주는데 감자 사이 틈틈이, 촘촘하게 발라줘야 맛있답니다. 

⑤버터가 발라진 감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90도에 15분을 먼저 해줍니다. 저는 중간에 햄을 구워줄거라 15분하고 멈췄는데 햄을 안넣으신다면 190도에 25~30도 하시면 됩니다.'◡'✿( 햄넣으신다면 15분후 햄을 넣고 10분더 구워주시면 됩니다)

감자가 익을동안 감자를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소스는 감자4개 기준이고 감자가 적다면 마요네즈와 간장비율은 마요네즈:간장=5:1 정도가 적당합니다. 단짠단짠 소스라고 할 수 있어요!

⑦짜잔 30분뒤 완성된 아코디언감자와 햄입니다. 저는 감자만 먹으면 텁텁할거 같아서 햄도 같이 넣었어요!

 


비주얼폭팔이지 않나요? 삶아진 감자보다 저는 이렇게 바싹 감자가 더 좋더라구요'◡'✿

감자를 잘라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이 배가 된답니다'◡'✿ 간단한 간편 간식으로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