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남아 뒹구는 두부로 두부튀김강정을 만들어봤어요! 두부로는 어떤음식을 만들어도 맛있는데 오늘따라 겉바속촉의 튀김강정을 만들어 먹고 싶더라구요. 간단히 만들어봤습니다.

 


1.재료

두부한모, 소금, 설탕, 굴소스, 물엿, 양조간장, 청양고추, 다진마늘, 후추


2.만드는법

①먼저 두부를 먹기좋게 이렇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물기가 빠지도록 해주면 좋아요. 

물기가 조금 신속하게 빠지게 하기위해 소금을 조금 뿌려주면 삼투압작용에 의해 조금 빨리 빠져요. 소금 살짝 뿌리고 10분정도 나둡니다. 

③두부의 물기가 빠질동안 소스를 만들어 볼건데요, 먼저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얇게 썰어줍니다. 

④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다진마늘, 후추 조금 넣어줍니다.

⑤아까 썰어놓은 고추들을 넣고 섞어주면 양념장은 완성입니다. 


다음은 물기가 빠진 두부에 전분가루를 묻혀주는데요, 원래는 튀김가루를 묻혀줘도 되지만 쫀득하게 겉바속촉으로 먹으려면 감자전분이 맛있어요! 봉지에 전분 5스푼 넣고 두부를 쉐킷쉐킷 해주세요

 

전분가루 묻힌 두부들도 준비완료! 


①웍을 달구고 전분묻힌 두부들을 투하합니다. 이때 주의점은 전분가루 때문에 두부들이 서로 잘 붙어요. 그래서 조금씩 넣고 튀겨주셔야 합니다. 

②한번씩 튀겨낸 두부들! 기름을 살짝 빼줍니다

③웍에 아까만든 양념장을 넣어주고 살짝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올라올때까지요!

④아까 튀겨놓은 두부들에게 양념을 입혀주세요! 


짜잔! 겉바속촉의 쫀득한 두부튀김강정 완성입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 요리라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두부를 그냥먹기에 질릴때 이렇게 먹어도 맛있는거 같아요! 아이들도 먹기좋은 쫀득한 두부튀김강정!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