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은 2018년도 10월에 지워진 신축 아파트로 아직 만들어진지는 1년조금 넘은 아파트이다. 인터폰은 들어올때 부터 commax라는 인터폰으로 설치되어 있었다. 처음에는 낯설어서 어떻게 쓰는것인가 헷갈렸는데 살다보니 다 쓰게 되더라...허허 앱으로도 연동하여 편하게 쓸 수 있어서 나는 대부분 핸드폰 앱으로 조작하여 사용하는 중이다. 

코맥스

 

<1>  코맥스 인터폰 기본적인 버튼 설명 

 

코맥스 인터폰을 한번 터치하면 이렇게 검은 화면에서 밝은 화면으로 넘어간다. 기본적인 버튼의 설명을 해보자면! 

현관: 문앞에 누가왔는지 보임, 촬영가능

외출설정: 시간을 설정해놓고 나갈 수 가 있는데 전등, 가스밸브등을 설정할 수 있고 우회통화 설정도 가능하다.

경비실: 경비실과 연락할 수 있는 버튼

비상발생: 비상사태시 연결해 놓을 수 있는것인데 써보진 않았다. 

일괄소등: 소등할 수 있는버튼

다이얼: 각 세대 네 호출을 할 수 있다. 

cctv: 놀이터나 아파트단지 내에 시시티비가 연결된곳을 볼 수 있다. 

방범설정: 집에 방범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할 수 있던데 역시나 써보진 않았다. 

엘레베이터: 집에서 미리 엘레베이터를 탈 수 있게 호출할 수 있다. 

포털서비스앱하고 연동화면이 똑같다. 앱에서 하는것을 똑같이 할 수 있다.(밑에서 설명예정)앱에서는 코맥스라고 치면 저렇게 다운받을 수 있고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자신의 집과 연결시키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시간설정, 난방설정, 전체 소등, 문밖에 누가있는지 등등 세부설정 설명

①코맥스 첫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네모칸4개가 붙어있는 모양을 누르고 

 

설정창을 누른뒤 

 

동그라미 친 부분에서 소리, 날짜 및 시간, 등등 조절을 하면 된다. 

 

날짜 및 시간을 누르면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온다. 

 

 

<3> 어플 연동하는법

 

어플은 핸드폰에 코맥스라고 치면 이렇게 생긴 모양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을 받고나면 집에서 가입한 그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해준다.

 

 

 

코맥스에 들어가면 나오는 맨 처음화면이다. 전등, 가스밸브, 난방조절기, 일괄스위치 는 전부 집에 있는 방안의 스위치 작동유무와, 집의 보일러가 몇 도로 돌아가고 있는지등의 정보를 알 수 있고 보안, cctv는 놀이터에 있는 cctv를 볼 수 있고 외출시 보안설정을 해놓고 나갈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전부 기존 집에있는 터치식 코맥스에 들어있는 것들이라 둘중 하나만 익숙해 진다면 앱이든 터치이든 크게 다를바 없어 걱정이 없다. 여기서 내가 가장많이 확인하는것은 포털이라는것인데 포털은 우리집 전기 누적 사용량을 알 수가 있다.

 

 

 

포털-> EMS 라는것을 들어가면 이렇게 누적량이 나오는데 각각을 클릭하면 평균대비량에 비해 우리집이 얼마나 썼는지 조회가 된다. 특히 한여름이나 한겨울에 전기비나 가스비등이 걱정될때 얼마나 많이 썼는지 주로 확인하는편이다. 

코맥스

 

 

 

그리고 또 한가지 편리한점, 코맥스 어플을 연동시켜놓으면 집에 들어갈때 마다 알림이온다. 특히 아파트내에 차량까지 등록해놨다면 차량이 입차되는것도 알림이 온다. 그래서 혹시나 도둑이 들었다거나, 같이 사는사람들이 언제 들어갔는지 알 수가 있다. 어찌보면 사생활 침해같기도 한데... 가족끼리 사는건데 뭐 어때...? 라는 생각으로 그냥 쓰는편이다. 그래서 가족끼리 절대 거짓말을 할 수 없다는점!!! 그리고 가끔 앱이 먹통이 되어 알림이 더딜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앱에 한번 다시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운행되니 알림이 잘안온다면 다시 로그인 해볼것! 

그러니 곧 인터폰을 바꿀 사람들이라면 코맥스로 바꿔보길 추천하고 현재 집에 인터폰이 Commax(코맥스)라면 어플을 꼭 연동해서 사용해보길 바란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