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임신11주차~13주차 증상을 기록해보려고 해요. 현재는 14주차에 진입하였고 그동안 있었던 저의 개인적인 임신증상들을 적어가겠습니다.


★11주차 증상

①자궁이 커지려는지 자궁통이 느껴졌다. =생리전 자궁통 느낌과 비슷

밥 잘먹고 속이 미슥거리는 증상은 여전히 있었다.

③자궁통이 생기면서 배가 커지려고 하는지 배가 땡기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뱃살찔때처럼 살터지는 기분..?

④이유모를 두통이 시작됬다.

 

 

 

 

 


★12주차 증상

소화능력이 떨어졌다. 전처럼 같은양을 먹어도 배가 터질듯 아팠다. 그러나 굴하지 않고 잘먹었다. 아프든지 말든지

②똥빼처럼 배가 나왔는데 똥빼가 아니고 딱딱한배였다. 드디어 배가 나오기 시작하는구나 느꼈다.

③잠이 다시 많아져서 낮에 3시간이상을 자고도 밤에 잘잤다... 신생아수준...!!!

입덧이 거의 사라졌다. 중간에 가끔 미슥거리는 정도!

서혜부쪽이 가끔 찌릿찌릿했다. 엉덩이 골격이 커지는 느낌...

⑥임신하고서 확실히 배가 금방고파짐을 느꼈다. 

방구대장 뿡뿡이가 되었다.


★13주차 증상

배가 더 커진느낌이 나지만 외관상 티가 안난다.. 나만 느끼는 거대한 똥빼느낌!!

식욕이 미친듯이 증가하기 시작한다... 살이쪄서 그런가...

허리통증이 시작됬다.

과일이 그렇게 땡겨서 과일을 먹는다... 딸인가...?

 

 

 

 

⑤컨디션이 임신전과 비슷하게 회복되어가고 있어서 예전 체력의 70%는 쓸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산책을 많이 한다!!!


초산모라 그런지 아직은 배에 힘을 주면 배가 아예 나오지 않은거 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주수 사진을 찍어보니 자궁쪽 부분이 원래 홀쭉했었는데 통통하게 튀어나와 있더라구요!

미세한 차이지만 보이시나요....✧•̀.̫•́✧ 주수사진 이쁘게 찍는분들 계시던데... 저는 왜 저렇게 밖에 못찍겠죠...?ㅋㅋㅋㅋ 아직 배가 안나와서 그런가.. 전부 공복상태에서 찍은거라 위에 볼록한것은 제 똥빼입니다...ㅎㅎ 앞으로도 잘 찍어봐야 겠네요...'◡'✿

  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ㅇ

  2. harveylee88 2021.01.07 00:34 신고

    오랜만에 방문해주셨네요 :) 저도 방문하고 글 잘 읽고 갑니다~>_<

  3. 이코니 2021.01.07 11:12 신고

    축하드리고~ 몸관리 잘하세용!

  4. 직장인이과장 2021.01.07 11:35 신고

    임신 축하드립니다. 구독하고갑니다^^

  5. 모란들꽃 2021.01.07 20:03 신고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건강관리 잘하세요

  6. 콘폰 2021.01.07 22:51 신고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7. 꼼이의 하루하루 2021.01.09 10:34 신고

    ㅎㅎㅎㅎㅎㅎ
    넘 행복해 보여욤
    물론 아픔은 혼자 느끼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축복받을일 아니겠습니까^^
    저도 태어날 그날을 위해
    응원하겠습니다!!!

  8. 신럭키 2021.01.10 16:01 신고

    순산하시길 빕니다.
    저희 가족도 몇 달전에 아이 태어나서 힘들지만 행복한 시기보내고있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임신 8,9,10주차 기록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11주차에 진입했고 그동안 느꼈던, 지극히 개인적인 증상들을 적으려고 합니다. 아직 초기라 조심조심한다고는 하지만 배가 나오지 않아서 아무생각없이 방방 뛰기도하고...ㅋㅋ 조심하는건지 모르겠네요 •́︿•̀ 。 그래도 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버티고 있어요. 임신초기에 대한 증상은 사람마다 증상이 달라서 참고만 해주세요!

 


①임신 8주차 증상

-여전히 저질체력, 2시간만 밖에서 바짝 움직여도 힘들어서 골골 거리는 상태

-하루종일 피곤한 느낌은 사라지지 않음, 푹자도 일어나서 잠시뿐 컨디션이 안좋음

-거의 하루종일 잠만자는거 같음

☞전체적으로 체력이 떨어져서 골골거리는 상태가 지속되었어요..ㅠㅠ


②임신 9주차 증상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시작

-처음으로 점심먹고 다 토한날, 미슥거림의 강도가 점점 심해졌다.

-토한날 새벽 열이 나고 온몸이 감기몸살처럼 힘들었음

-소화력이 떨어져서 과식을 못하게됨

-결혼전 달고 살던 비염이 결혼후 사라졌었는데, 임신하고 다시 시작된 비염

☞임신하고 처음으로 토한날, 피부트러블과 결혼전 달고살았던 병이 다시 생겼어요... 임신은 정말 희생에 또 희생...ㅠㅠ

 


③임신10주차 증상

-밥잘먹고 속울렁거림증상 심해짐

-생리전 생리통이 느껴졌음, 자궁이 커지는 느낌

-가슴이 찌릿찌릿

☞아기집이 커지려고 하는지 자궁통(?)이 있었고 여전히 밥 잘먹고 울렁거림이 있었어요.가슴은 커지려고 하는지 찌릿찌릿하느 느낌이 있었어요. 


아직은 배가 1도 안나와서 아기가 잘있는지 없는지 걱정이 많이 돼요...ㅠㅠ 이런 임신증상이 있음으로써 아 아기가 있긴 있구나 라고 느끼는거 일뿐...다음주 12주 검진을 갈때까지 건강하게 있었으면 좋겠네요ㅠㅠ 무려 한달이 조금 넘어 가는거라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다는...ㅠㅠ 어디까지나 개인증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ʖ ͡°) 

  1. 솥나무 2020.12.13 08:02 신고

    응원하고있습니다
    힘네세욧 ㅎ
    잘보고갑니다

  2. 1인지식기업인 2020.12.13 09:22 신고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가요.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3. 친절한안여사 2020.12.13 14:15 신고

    10주되셨어요? 와 축하드려요!! ^^
    몸도 안좋아 지실텐데 힘내세요!! ^^

  4. 랑니2116 2020.12.13 17:14 신고

    생리전 생리통이라뇨...ㅠㅠ 애기 생기면 생리통은 10개월 면제되는거 아니였나요?

  5. 투명수채화 2020.12.14 00:22 신고

    5개월 정도 되어야진 배가 좀 나와요~~~
    고생하세요~~^^

  6. 핑크 봉봉 2020.12.14 13:03 신고

    응원하겠습니다 ^^

  7. 매드 아이 2020.12.14 13:12 신고

    응원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8. 소라아씨 2020.12.14 21:50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가욤 ~

  9. 매드 아이 2020.12.16 17:45 신고

    응원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10. 마사루원츄 2020.12.18 11:37 신고

    항상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 챙기세요!! ㅎㅎㅎ
    포스팅 잘 보고 공감 꾸욱 누르고 갑니다 :)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임신5,6,7주차 기록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8주차에 진입했고 그동안 느꼈던, 지극히 개인적인 증상들을 적으려고 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블로그 글들을 보면서 5주차 정도엔 이런증상이 있나? 6주차엔 이런증상이 있다고? 하면서 봤지만 역시나 개인차가 크더라구요.


①임신 5주차 증상

일단 저는 특정음식이 땡기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설사가 가끔일어났고(평소 안하는편) 그거말고는 다른 증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어떤분들은 예민해서 그런지 입덧이 시작됬다는데... 저는 평소보다 더 잘먹어서 살이 쪘어요...하하하....또한 배콕콕 증상도 이때는 딱히 느끼지 못했고 살짝 묵직한느낌? 빼고는 별다른 이상이 없었답니다.


②임신 6주차 증상

이 주는 병원을 갔다온 주인데, 이 주에는 배콕콕이라는걸 드디어 느꼈어요. 남들은 착상할때? 착상통이라고 부를만큼 콕콕을 느낀다는데... 저는 전혀... 못느꼈고 6주가 되서야 그 느낌을 받았어요. 특정부분이 계속 신경이 쓰일만큼 콕콕콕 거리더라구요. 오래 지속되진 않았습니다. 병원에서 물어보니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또 가슴이 살짝 아팠고 두통이 하루정도 진듯이 있던날이 있었습니다. 물론 약먹을 정도는 아니였지만 기분 나쁜 두통이라고 해야할까요? 이것외에 저는 입덧도 없었습니다..하하하...


병원에서 입덧은 임산부의10%정도는 느끼지 않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10%가 바로 접니다...✧•̀.̫•́✧ 복받았네요!


③임신 7주차 증상

7주가 시작되자마자 저는 공복에 미슥거림이 시작됬어요. 그냥 공복일때만 미슥거리더라구요. 토할정도는 아니고 그냥 미슥정도. 그래서 처음으로 잘먹던 식욕이 절반으로 떨어지던 날이었습니다. 돼지될까봐....도와주는걸까요...하하하...그리고 7주2일째 공복 미슥거림이 너무 심해서 죽겠다 싶은적이 딱 1번 있어서 병원가서 입덧약을 처방받아왔습니다. 그날 딱 2번먹고 이때까지 한번도 먹진 않았네요. 그때 정말 아... 입덧이 이런식으로 계속있다면 죽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뭔가 계속 넣어줘야 했어요. 먹덧이라고해서 안먹으면 토할거같은 그런 입덧이 시작된것이죠. 원래 아침을 안먹는 저이기에 공복 미슥거림은 죽을맛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술을 진탕먹은 다음날 속이 미슥거리는 그 느낌이 공복일때, 그리고 음식을먹고 4시간정도 지났을때?(거의 소화다되갈때) 미슥거림이 계속 올라왔습니다.


또한 체력이 예전같지 않게 축축 처지면서 뭔가 잔잔한 감기를 달고 있는거 같은 몸의 피곤함이 계속 있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몸이 눕게되고 잠도 밤10시,11시만되면 피곤해서 쓰러져 자버려요...ㅠㅠ 뭔가 아이한테 영양분 다 털리는 기분이라고 해야하나.....?


이 모든 증상은 제 개인적인 증상들이고 하루하루 그때 컨디션일기를 적어놓기 때문에 참고하며 적은 증상들이에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때문에 다를 수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1. 삐요옹쾅 2020.11.20 10:36 신고

    와 입덕없는거 진짜 축복아닌가옇ㅎㅎ 몸조리잘하시구 건강잘챙기세용^^

  2. 진쭈리뷰 2020.11.20 11:25 신고

    와~~~ 도툐리님 늦었지만 임신 축하드립니다~!!! ^^ 도툐리님 덕분에 저 임신했을때 기억도 떠오르네요...^^ 저도 배콕콕 증상으로 임신을 예상할 수 있었답니다. ^^ 도툐리님의 임신일상들도 기대해봅니다. ^^ 오늘도 아기님와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jjaustory 2020.11.20 11:32 신고

    임신 중이라 힘드실텐데... 건강 잘 챙기세요~
    공감 꾹하고 갈게요~

  4. 1인지식기업인 2020.11.20 20:53 신고

    임신 축하드려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구독 및 공감 누르고 갑니다.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미세스루디아 2020.11.20 20:54 신고

    입덧없는거 정말 복받았네요 항상 몸 조심해시고요^^

  6. 솥나무 2020.11.20 21:06 신고

    몸조리 잘하세욧~~
    힘내시구요 ㅎ

  7. 미스터 캘리 2020.11.20 21:33 신고

    행복한 생각 많이하시구요
    행복한 불금되세요

  8. 기타우쿨Nick샘 2020.11.20 23:08 신고

    잘보고 갑니다^^

  9. 모란들꽃 2020.11.21 10:57 신고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코로나19가 심각하네요 건강관리 잘하세요

  10. 꼼이의 하루하루 2020.11.21 14:32 신고

    한주 한주 사랑스러운 기록들이 가득하겠어요^^
    나중에 이걸 보는 아이는 또 얼마나 행복할까
    그런생각도 가지게 되는
    절로 웃음이 머무리는 글이십니다 ㅎㅎ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홧팅하시공 절대 안전에 유의하셔야 해요!!

    • 도토리부인 2020.11.21 14:34 신고

      긴 댓글 정말감사합니다😌 힘이나네요!ㅎㅎ 꼼이님도 좋은하루 되세요☺️

  11. 마리짱짱 2020.11.21 14:37 신고

    옴마!! 아가 기록하는거군요~!!?? 대단해 ㅠㅠㅠ 엄마는 진짜ㅜㅜ

  12. 찐기프트 2020.11.21 17:04 신고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보고, 공감 누르고 가요~
    종일 쌀쌀하네요; 감기 조심 하시구요!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13. 오이가싫어 2020.11.21 19:04 신고

    한창 아기가 열심히 자라고 있나봐요ㅎㅎ

  14. 투명수채화 2020.11.24 20:20 신고

    옛날 생각 나네요~~
    제 경험은
    첫번째 임신이 더 힘들었고
    아들 들어설때 입덧이 심했네요~~~
    고생하세요~~~^^
    행복한 고생이니까요 ㅎ

  15. 랑니2116 2020.11.26 09:03 신고

    친구도 입덧이 너무 심해서 임신 중 살이 빠지고 자기 영양 다 먹는 것 같다더니 지금은 두살 된 아들래미 키우느라 정신없어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