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 갔다오게된 일당감자탕집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공복 입덧이 간간히 있어서 매콤한거, 뜨끈한거, 신거만 주로 땡기는 요즘, 감자탕이 몇 일동안 내내 땡기던 날이 있었어요. 이왕 먹는거 맛있는데서 먹고싶어서 추천을 받았더니 유성에 있는 일당감자탕집이 맛있다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거리가 있지만 다녀왔습니다.✧•̀.̫•́✧


도착했을때는 생각보다 작은크기라 맞나 싶었어요. 듣는거로만 치면 엄청 큰 감자탕 집인줄 알았거든요✧•̀.̫•́✧ 근데 주차하기가 쉽지가 않았어요. 주차장이 따로 나있지 않아서 주변어딘가에 차를 낑겨 넣었답니다...ㅠㅠ

이 날, 아무것도 먹지 않은상태에서 공복 미슥거림을 안은채... 출발한거라 정신상태가 제정신이 아니였어요... 그래도 찍겠다는 블로거정신....( ꒪⌓꒪)

좌식테이블에 앉아서 미슥거림을 참으며 뼈다귀탕 2인분을 주문했어요. 공복에만 미슥거리고 음식이 들어가면 괜찮아지는...이상한 입덧...ㅎㅎ; 다행히 음식냄새에 미슥거리지 않아 그건 다행이였어요. 뼈다귀탕자체는 가격이 조금 나가는편이었어요.

밑반찬은 오이고추와 깍두기! 먹기 불편할까봐 남편이 작게 잘라줬어요✿˘◡˘✿  쏘스윗 남편♥

개발새발 사진 주의....( ꒪⌓꒪) 미슥거림은 해결해야겠고 사진은 찍어야겠고 대충찍은게 제 눈으로도 보이네요...시레기 듬뿍이라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ㅋ 뿌연 사진좀 보세요... 얼마나 제정신이 아니였던지... 찍겠다는 의지..

가격이 나가는지라 고기도 두툼하고 양도 많았어요. 사실 솔직하게 평을 얘기하자면 감자탕맛집이라 추천받고 갔지만...? 미슥거림이 있어서 그랬는지 일반적인 감자탕맛이 났어요... 딱히 엄청 맛집이라는 느낌은 못받았다는...? 그냥 평범했던 감자탕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나쁘지는 않았던! 그런집이였어요. 주변에 산다면 그냥 가끔 한번씩 먹으러는 올정도!? 그정도 였답니다. 그리고 계산하면서 오픈형 주방이라 주방을 보게됬는데 시레기들이 너무 상온에 널려있는(?) 약간 빨래 널듯이 널려있는 모습에... 약간 미간을 찌뿌리게 됬어요...ㅎㅎ; 


엄청 맛집이라는 기대를 하고 가서 그렇지 먹을만했던 일당감자탕집! 유성근처를 가신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둔산동에도 분점이 있더라구요!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1. 1인지식기업인 2020.11.26 07:32 신고

    정말 맛있게 보여요. 포스팅 잘 보고 가요

  2. 마리짱짱 2020.11.26 09:21 신고

    그래도 맛잇어보이는데요!????????

  3. 대전우주임 2020.11.26 09:24 신고

    둔산동이 분점이였군요

  4. 분뭇꼴 2020.11.26 09:30 신고

    입덧이 짧게하고 지나가야 할텐데
    그래도 먹고나면 괜찮다고하니 다행입니다 ㅎㅎ

  5. 블랙 라이프 2020.11.26 13:49 신고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6. 애디리 2020.11.26 14:27 신고

    그렇군요ㅎㅎ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구독과 좋아요💗 꾹 눌렀습니다!
    자주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7. 튼튼이네 엄마 2020.11.26 18:01 신고

    감자탕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인데 :)저도 튼튼이 임신하고 감자탕 두번 정도 먹었는데 냄새때매 힘들다가도 먹고 나면 괜찮아 지더라구요 입덧이 빨리 지나가기를 바래요❤️😍

  8. 모란들꽃 2020.11.26 20:28 신고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건강관리 잘하세요

  9. 이코니 2020.11.27 10:18 신고

    솔직후기~잘보고갑니다~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임신5,6,7주차 기록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8주차에 진입했고 그동안 느꼈던, 지극히 개인적인 증상들을 적으려고 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블로그 글들을 보면서 5주차 정도엔 이런증상이 있나? 6주차엔 이런증상이 있다고? 하면서 봤지만 역시나 개인차가 크더라구요.


①임신 5주차 증상

일단 저는 특정음식이 땡기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설사가 가끔일어났고(평소 안하는편) 그거말고는 다른 증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어떤분들은 예민해서 그런지 입덧이 시작됬다는데... 저는 평소보다 더 잘먹어서 살이 쪘어요...하하하....또한 배콕콕 증상도 이때는 딱히 느끼지 못했고 살짝 묵직한느낌? 빼고는 별다른 이상이 없었답니다.


②임신 6주차 증상

이 주는 병원을 갔다온 주인데, 이 주에는 배콕콕이라는걸 드디어 느꼈어요. 남들은 착상할때? 착상통이라고 부를만큼 콕콕을 느낀다는데... 저는 전혀... 못느꼈고 6주가 되서야 그 느낌을 받았어요. 특정부분이 계속 신경이 쓰일만큼 콕콕콕 거리더라구요. 오래 지속되진 않았습니다. 병원에서 물어보니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또 가슴이 살짝 아팠고 두통이 하루정도 진듯이 있던날이 있었습니다. 물론 약먹을 정도는 아니였지만 기분 나쁜 두통이라고 해야할까요? 이것외에 저는 입덧도 없었습니다..하하하...


병원에서 입덧은 임산부의10%정도는 느끼지 않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10%가 바로 접니다...✧•̀.̫•́✧ 복받았네요!


③임신 7주차 증상

7주가 시작되자마자 저는 공복에 미슥거림이 시작됬어요. 그냥 공복일때만 미슥거리더라구요. 토할정도는 아니고 그냥 미슥정도. 그래서 처음으로 잘먹던 식욕이 절반으로 떨어지던 날이었습니다. 돼지될까봐....도와주는걸까요...하하하...그리고 7주2일째 공복 미슥거림이 너무 심해서 죽겠다 싶은적이 딱 1번 있어서 병원가서 입덧약을 처방받아왔습니다. 그날 딱 2번먹고 이때까지 한번도 먹진 않았네요. 그때 정말 아... 입덧이 이런식으로 계속있다면 죽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뭔가 계속 넣어줘야 했어요. 먹덧이라고해서 안먹으면 토할거같은 그런 입덧이 시작된것이죠. 원래 아침을 안먹는 저이기에 공복 미슥거림은 죽을맛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술을 진탕먹은 다음날 속이 미슥거리는 그 느낌이 공복일때, 그리고 음식을먹고 4시간정도 지났을때?(거의 소화다되갈때) 미슥거림이 계속 올라왔습니다.


또한 체력이 예전같지 않게 축축 처지면서 뭔가 잔잔한 감기를 달고 있는거 같은 몸의 피곤함이 계속 있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몸이 눕게되고 잠도 밤10시,11시만되면 피곤해서 쓰러져 자버려요...ㅠㅠ 뭔가 아이한테 영양분 다 털리는 기분이라고 해야하나.....?


이 모든 증상은 제 개인적인 증상들이고 하루하루 그때 컨디션일기를 적어놓기 때문에 참고하며 적은 증상들이에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때문에 다를 수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1. 삐요옹쾅 2020.11.20 10:36 신고

    와 입덕없는거 진짜 축복아닌가옇ㅎㅎ 몸조리잘하시구 건강잘챙기세용^^

  2. 진쭈리뷰 2020.11.20 11:25 신고

    와~~~ 도툐리님 늦었지만 임신 축하드립니다~!!! ^^ 도툐리님 덕분에 저 임신했을때 기억도 떠오르네요...^^ 저도 배콕콕 증상으로 임신을 예상할 수 있었답니다. ^^ 도툐리님의 임신일상들도 기대해봅니다. ^^ 오늘도 아기님와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jjaustory 2020.11.20 11:32 신고

    임신 중이라 힘드실텐데... 건강 잘 챙기세요~
    공감 꾹하고 갈게요~

  4. 1인지식기업인 2020.11.20 20:53 신고

    임신 축하드려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구독 및 공감 누르고 갑니다.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미세스루디아 2020.11.20 20:54 신고

    입덧없는거 정말 복받았네요 항상 몸 조심해시고요^^

  6. 솥나무 2020.11.20 21:06 신고

    몸조리 잘하세욧~~
    힘내시구요 ㅎ

  7. 미스터 캘리 2020.11.20 21:33 신고

    행복한 생각 많이하시구요
    행복한 불금되세요

  8. 기타우쿨Nick샘 2020.11.20 23:08 신고

    잘보고 갑니다^^

  9. 모란들꽃 2020.11.21 10:57 신고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코로나19가 심각하네요 건강관리 잘하세요

  10. 꼼이의 하루하루 2020.11.21 14:32 신고

    한주 한주 사랑스러운 기록들이 가득하겠어요^^
    나중에 이걸 보는 아이는 또 얼마나 행복할까
    그런생각도 가지게 되는
    절로 웃음이 머무리는 글이십니다 ㅎㅎ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홧팅하시공 절대 안전에 유의하셔야 해요!!

    • 도토리부인 2020.11.21 14:34 신고

      긴 댓글 정말감사합니다😌 힘이나네요!ㅎㅎ 꼼이님도 좋은하루 되세요☺️

  11. 마리짱짱 2020.11.21 14:37 신고

    옴마!! 아가 기록하는거군요~!!?? 대단해 ㅠㅠㅠ 엄마는 진짜ㅜㅜ

  12. 찐기프트 2020.11.21 17:04 신고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보고, 공감 누르고 가요~
    종일 쌀쌀하네요; 감기 조심 하시구요!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13. 오이가싫어 2020.11.21 19:04 신고

    한창 아기가 열심히 자라고 있나봐요ㅎㅎ

  14. 투명수채화 2020.11.24 20:20 신고

    옛날 생각 나네요~~
    제 경험은
    첫번째 임신이 더 힘들었고
    아들 들어설때 입덧이 심했네요~~~
    고생하세요~~~^^
    행복한 고생이니까요 ㅎ

  15. 랑니2116 2020.11.26 09:03 신고

    친구도 입덧이 너무 심해서 임신 중 살이 빠지고 자기 영양 다 먹는 것 같다더니 지금은 두살 된 아들래미 키우느라 정신없어요 ㅎ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을 알게된다음 꼭 해야할것 4가지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저도 초보라서 제가 아는선에서 다 적어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임신테스트기로 빨간두줄을 확인하셨다면 알아두세요!


①기다리기

사람마다 다르지만 임신을 기다려왔다면 임신3주차에 알게되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몸이 조금 둔하다면 저처럼 생리예정일이 조금 지난후 알게될 수 있어요. 생리예정일이 조금 지났을때는 거의 4주정도 인데, 될 수 있으면 바로 산부인과에 가지 마시고 2주정도 기다렸다가 가시길 추천드려요.


이유는 산부인과에 가서 초음파를 했을때 아기집이 보여야 임신확인서를 떼어다 주는데 이 임신확인서가 국민행복카드, 보건소 임산부등록, 임신단축근무제도신청을 할 때 필요한것이기 때문이에요. 6주정도에 가면 아기집은 당연히 확인할 수 있고 빠르면 심장소리까지 들을 수 있어요. 저는 꾹참고 기다렸다가 가서 아기집+난황+심장소리까지 다 듣고 왔습니다


또한 너무 일찍가시면 아기집 확인이 안되어 정확히 임신확정이 어렵기 때문에 피검사를 하거나 초음파 건강보험적용이 안되어(아기집 확인안되면 건강보험 적용안됨) 산부인과에서 금액이 배로 나올 수 있어요. 저는 6주에가서 15000원정도만 지불했습니다.(보험적용뒤)

 


②해당 지역구 보건소에 가서 임산부등록하기!

병원에서 임산부등록을 마쳤다면 임신확인서를 들고 자신의 해당 지역구 보건소로 갑니다. 보통은 코로나가 심해지기전에 임신확인서를 들고가면 임신초기에 병원에서 하는 피검사의 일부를 보건소에서 싼 비용에 하고 남은 추가항목만 일반병원에서 하는 그런검사도 시행하였는데, 코로나가 진행되면서 시행하지 않는 보건소가 많아졌어요. 저는 임신전 올해, 보건소에서 산전검사를 실시하여 피검사를 한 항목이 있기에 검사한 항목제외하고 나머지 항목만 병원에서 검사할 예정이랍니다.


보건소에서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임산부등록이되면 임산부 뱃지, 임산부 주차자리 스티커, 아기용품 몇가지, 엽산, 철분제등을 챙겨줍니다. 제가 사는곳은 코로나때문에 중기에 제공하는 철분제를 미리 한꺼번에 줬어요. 그리고 지역구에서 시행하는 사업과 출산후 도우미,여러 혜택들도 설명해주시니 꼭 보건소로 가서 등록하시길바래요!


③국민행복카드 신청하기

국민행복카드는 나라에서 임산부에게 지원해주는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2020년기준 60만원으로(단태아 기준, 다태아는 100만원), 임신확인서가 발급되면 병원에서 건강보험공단으로 확인서를 넘겨주기 때문에 카드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드는 삼성카드와 국민카드로 나뉘고 본인이 선택하시면 돼요.


보통은 병원에 카드도 같이 신청할 수 있도록 부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대부분은 태아보험을 같이 설명하려고 있는 창구더라구요. 결국은 전화가 와서 본인확인도 다시하고, 바우처신청도 한번 더 제가 신청해야했던... 복잡했네요..ㅠㅠ

 


★국민행복카드 사용방법

임산부의 처방에 의한 급여 약제.치료재료 구입비용, 건강보험이 적용된 산부인과 병원진료, 1세 미만 영유아 진료비 및 처방에 의한 약제,치료재료 구입비 사용가능 

※비급여항목은 사용불가 


④임신 단축근무제도 지원하기

임신초기에 해당되는 12주까지, 그리고임신후기에 해당되는 36주이후부터 말기까지, 임산부는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대한민국 모든 사업장은 임산부에 대해 단축근무제도를 시행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단축근무에대한 회사내에 서류를 받아 적고, 임신확인서와 함께 제출하면 제출하고 3일뒤에는 근무시간을 2시간 단축하여 시행하게 되어있습니다.(일 평균 8시간 근무자에 한함)


사실 이 제도는 법적으로 지켜지지 않을시 벌금을 물기때문에 시행해주지 않는다면 신고하고 나온다는 생각으로 제출하셔야해요. 임산부는 보호받아야 합니다! 또한 이 제도를 신청하면 정부에서 사업장으로 보조금이 나오기 때문에 사업장 입장에서도 나쁠것이 없어요. 다만 신청해주기 귀찮은 사업주들이 안해주는거겠죠...?


 

  1. 가니리 2020.11.16 09:23 신고

    잘보고갑니다~~~

  2. 앤미Andme 2020.11.16 09:33 신고

    보건소에 등록하니까 혜택이 제법 있네요..꼭하는 게 나을 듯하네요.

  3. jjaustory 2020.11.16 09:42 신고

    여러 혜택이 있네요.
    날로 좋아지는 것 같아요~
    공감 꾹하고 갈게요~

  4. 꿍냥꿍냥맘 2020.11.16 09:43 신고

    꿍냥이 가졌을때는 국민행복카드 50만원이었는데 올라서 좋더라구요ㅎ 잘 보고 갑니다ㅎ

  5. ilime 2020.11.16 10:17 신고

    여러 혜택들이 많군요 ㅎㅎ 잘 알아뒀다가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6. 매드 아이 2020.11.16 14:16 신고

    아버지기 될 친구녀석에게 공유했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7. 또링또링 2020.11.16 16:14 신고

    엇 도토리님 임신기록이라는 카테고리도 생기겼는데 조만간 좋은 소식이..?!

  8. 찹쌀똑 2020.11.16 16:28 신고

    전국의 모든 임산부 분들 너무 멋있어요 정말 ㅠㅠㅠㅠㅠㅠ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할게요><

  9. 소라아씨 2020.11.17 11:08 신고

    잘보고 가욤 ~

  10. 찐기프트 2020.11.17 16:02 신고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보고, 공감 누르고 가요~
    환절기 감기 조심 하시구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1. 오이가싫어 2020.11.17 18:05 신고

    건강한 산모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길♡ 응원합니다ㅎㅎ

  12. 토끼밍♡ 2020.11.17 19:29 신고

    임신하셨어요? 축하드려요^^

  13. 이코니 2020.11.18 17:45 신고

    역씨 솜씨가 대단하세요~ㅎㅎ

  14. H_A_N_S 2020.11.18 18:10 신고

    오늘도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ㅎ

  15. KATE613 2020.11.18 19:14 신고

    축하합니다^^

  16. 거울경이 2020.11.19 13:29 신고

    나중에 임신하면 참고하게될 좋은 정보네요 ㅎㅎㅎ 단축근무가 적용되는지 몰랐어요!!

  17. 투명수채화 2020.11.19 20:40 신고

    요즘은 아기 가지면 혜택도 있어서 좋아요~^^
    축하드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