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해산물과 간단한 조미료로 집에서 간단하게 짬뽕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중국집에서 사먹는 그 맛과 같이 완벽할 수는 없지만! 맛있고 시원칼칼한게 자꾸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2인분 기준

면2인분(중면추천, 저는 없어서 칼국수면 사용했어요), 다진마늘, 건고추, 대파1단, 양파반개, 해산물(저는 냉동사용), 간장, 소주(또는 청주), 굴소스, 치킨스톡, 소금, 후추, 참기름, 맛술, 고추가루, 미원, 다시다, 멸치만능육수


 

2.만드는법

①먼저 냉동해산물은 물에 녹혀주고요~ 양파와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저는 집에 맛살과 버섯이 조금남아 그것도 같이 썰어줬어요. 

②먼저 다진마늘1스푼에+식용유, 건고추 적당히,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1분정도 볶다가 양파, 해산물, 남은 재료도 넣고 볶아주세요. 향이 충분히 날때 까지 볶아주세요. 

③아래처럼 양념장을 넣고 약1~2분간 볶아주세요. 

④어느정도 볶은뒤 물을 넣고 아래처럼 넣어주세요. 간이 모자라다고 생각들면 소금을 아주 조금 더 추가해주세요. 이 상태로 중불에10~15분 더 끓여줬어요. 

⑤면을 넣고 5분만 더 끓여주세요.


시원칼칼한 짬뽕국물 완성입니다.(੭•̀ᴗ•̀)੭

장어구이랑 같이 먹었는데 세상맛있네요..(੭•̀ᴗ•̀)੭ 욤뇸뇸 오늘도 한끼 잘 먹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