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ʖ ͡°)  오늘은 삼겹살과 배추를 이용한 초간단요리, 삼겹살배추술찜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해요. 수육 만드는거처럼 너무 쉽고 맛도 좋아서 집들이 음식으로도 딱인 요리랍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2인분기준(삼겹살500g)기준

삼겹살, 알배추1/2개, 맛술100ml, 소주100ml,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소금, 후추

★소스:간장, 물, 매실액, 고추가루, 청양고추, 레몬즙


2.만드는법

①먼저 알배추와 삼겹살은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층층이 쌓아줄건데요, 밑에 설명대로 하시면 됩니다.

알배추를 가장 바닥부분에 깔구요.

그다음 고기를 깔고 소금, 후추를 뿌려주세요.

다시 배추를 깔고~

삼겹살~ 소금~ 후추~

마지막 위에 다시 배추로 덮어주면 끝!


②가장자리에 맛술100ml 부어주고요~ 

소주 100ml도 부어주세요. 원래는 화이트와인 200ml를 다 넣으면 좋은데 와인따위는 집에서 안키우는 관계로...

200ml를 다 부으면 이렇게 재료가 70%정도 잠기는데요. 배추에서 물이 많이 나오므로 더이상 부어줄건 없습니다. 

이상태로 강불에서 끓이다가 보글보글하면 거품걷어내면서 30분 중약불로 끓여주시면 됩니다.


③고기가 익어갈동안 찍어먹을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보통 유자를 넣은 유자폰즈소스를 많이 만드는데요. 유자또한 집에 없어서 가만하고 만들어줍니다. 워낙 삼겹살배추술찜이 달아서 소스는 유자폰즈보다 제 식대로 만드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청양고추와 홍고추 썰어서 반정도만 양념장에 넣어주세요. 섞어주면 끝!

④25분정도 됬을때 모습입니다. 물이 거의 없어지고 수육처럼 만들어지고 있는 모습이에요. 중간에 뒤적뒤적 한번 해줬어요. 

5분정도 남았으니 아까 양념장넣고 남은 고추들을 넣어줍니다. 


맛있는 삼겹살배추술찜 완성입니다.( ͡° ͜ʖ ͡°)

배추가 이렇게 달수가 있나요? 설탕을 넣은것도 아닌데 설탕 잔뜩넣은 감칠맛나는 수육맛이 납니다.

너무너무 맛있고 간단한 요리법인거같아요( ͡° ͜ʖ ͡°)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달달함이 약간 중화되면서 환상적인 맛이나요. 욤뇸뇸 오늘도 한끼 잘 먹었습니다.(੭•̀ᴗ•̀)੭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