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금치와 게란을 이용한 간단한 오믈렛요리, 이탈리아음식 시금치프리타타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일반적인 프리타타 요리에서 제식대로 살짝 변형했어요. 그래봤자 안의 내용물과 소스를 추가한거지만..?ㅋㅋ 너무 맛있었던 간단한 오믈렛요리,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2인분기준

계란3개, 우유60ml, 버터조금, 소금, 후추, 시금치조금, 양파1/2개, 양송이버섯2개, 베이컨대신 연어, 모짜렐라치즈, 토마토대신 스리라차소스


2.만드는법

①먼저 계란은 3개를 풀어서 소금, 후추간을 한 뒤 우유 60ml를 넣어주세요. 계란1개당 우유20ml로 잡으면 됩니다.

잘 섞어준 계란물은 한번 더 체에 걸러주세요. 

②시금치, 양송이버섯, 양파를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③보통 베이컨과 토마토를 많이 넣는데 저는 베이컨이 없어서 집에 있던 냉동연어를 해동해서 구운뒤 잘게 잘라줬어요. 정석대로 드신다면 베이컨을 드시길 추천드려요. 연어는 처음 넣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었어요. 

버터와 식용유를 넣은 팬에 양파, 양송이를 넣고 볶아주세요. 후추, 소금을 중간에 추가로 넣어서 볶아주세요. 후라이팬이 커보이지만 저는 작은 후라이팬을 사용했어요. 

그리고 구워놓았던 연어를 넣고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시금치 숨이 살짝 죽을때까지만 볶아서 잘 정리를 해주고요~ 

⑤체에 걸러놨던 계란물을 내용물이 거의 잠길때까지 부은뒤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욕망만큼 올려주세요✧•̀.̫•́✧


아주아주 연한 약불에 뚜껑덮고 가장 윗부분이 익을때까지 기다려줍니다.


크... 비주얼만 봐도 침이 뚝뚝...

케찹같지만 스리라차소스입니다. 왠지 뿌려먹어야 느끼함을 잡아줄거 같았어요.

비주얼만큼 맛도 최고에요.. 특히 부드러운 계란의 맛과 연어가 씹히면서 어떻게 들어간게 별거 없는데 이렇게 맛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께좀 보세요. 식감도 좋고 부들부들 너무 맛있었던 시금치 프리타타, 개인적으로 토마토 토핑대신 스리라차소스를 얹어 먹으니 더 맛있어요. 간단한 브런치메뉴로 추천드려요! 욤뇸뇸 오늘도 잘먹었습니다.(੭•̀ᴗ•̀)੭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