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돼지고기 다짐육을 이용한 고기볶음면 요리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유튜브 홍시님의 레시피를 보고 따라서 만들어 먹었는데 세상에, 집에서 이런맛을 낼 수 있구나 감탄하며 먹었어요!! 다짐육 조절에 있어 제식대로 약간 계량을 변형하여 만들었어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1인분기준

우동면사리1개, 다짐육100g, 부추조금, 대파조금, 계란노른자, 김가루조금, 두반장, 굴소스, 미림, 설탕, 쯔유, 고추가름, 가다랑어포, 다진마늘


2.만드는법

①먼저 물을 올리고 끓기 시작하면 우동면을 넣고 면을 삶아줍니다. 면이 익으면 잠시 이렇게 대기할게요. 건져놓으면 면이 금방 굳어 뻑뻑하니까요! 

②다짐육과 볶을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빠른진행을 위해 우동면 끓일 물 올리고 바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다짐육 100g기준입니다. 

③이어서 다짐육을 아래처럼 볶아주세요. 소스가 쫄아서 국물이 거의 없을때까지 고기를 구워주세요. 

고명으로 올릴 대파와 부추도 잘라주세요. 

④먹을 그릇에 쯔유1스푼과 다진마늘0.5스푼을 넣고 우동면을 넣은뒤, 가운데는 볶은 다짐육을, 가에는 가다랑어포, 대파, 부추, 김가루 올려줍니다. 그리고 계란노른자 톡 올려주세요. 


크... 너무 먹음직스러운 고기볶음면이 완성됬어요.

계란노른자를 가운데 두고 싶었지만... 노른자가 터질거 같아 가에다가 올렸어요...ㅋㅋㅋ

뒤적뒤적 잘 섞어서 먹어줍니다.

다짐육100g이 다소 많아보일 수 있으나 먹다보면 이렇게 리필하게 됩니다...ㅋㅋ 데코용으로는 50g만 올려줬어요. 집에서 이런맛이 나다니 너무 맛있어요. 우동면과 다짐육만 있다면 금방 만드는 요리! 꼭 한번 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