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ʖ ͡°)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양념만들어 얼큰하게 해물칼국수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유튜버 지현꿍님의 레시피를 활용하였고 제 식대로 약간의 변형을 하였습니다. 장칼국수와 비슷하면서도 해물이 들어가서 시원칼칼한 맛이 나는 칼국수! 요즘같이 찬바람불때면 더더욱 생각나더라구요.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1인분기준

칼국수면1인분, 해물육수팩(또는 해물육수), 대파반단, 무 조금, 해산물(냉동해물 가능)

★양념장:고추장, 고추가루, 국간장, 멸치액젓, 다진마늘, 후추, 맛술


 

2.만드는법

①먼저 물400ml에 해물육수를 내줄건데요. 집에 해물육수팩이 있으면 좋고 없다면 멸치, 무, 다시다 같은것을 넣어 육수를 내주시면 되요. 저는 시판에 해물육수가 나온게 있길래 사용해봤어요.

대파랑 무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주시고~ 

육수 400l에 무 넣고 보글보글 끓여줄게요. 시원한 맛을 위해 무는 필수! 

②육수를 낼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③냉동해물은 먹을만큼 덜어서 물에 잠시 담궈뒀어요. 

③육수를 어느정도 우려내고 무가 익으면 양념장을 넣고 해산물을 넣은뒤 5분정도 끓여줄게요. 그리고 칼국수면을 넣고 3분정도 중약불에 끓여주시면 됩니다. 

④면넣을때 대파도 같이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비주얼만봐도 칼칼할거 같은 해물칼국수가 완성되가고 있어요( ͡° ͜ʖ ͡°)  


시원칼칼한 해물칼국수 완성입니다!

바싹하게 감자채전 만들어서 같이먹었는데 환상적인 조합이에요... 감자채전 레시피도 곧 올라갑니다(੭•̀ᴗ•̀)੭

적당히 익은면과 칼칼하면서도 깊은 육수맛이 호로록 면을 삼켜버려요...너무 맛있어요! 욤뇸뇸 오늘도 한끼 잘먹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