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ꔷ̑◡ꔷ̑ 오늘은 냉털요리인 간장두부버섯덮밥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냉장고에 두부 조금, 새송이버섯 조금 있는데 어떻게 해먹어야 맛있을까 하다가 요리조리 만들어 먹어봤는데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한끼식사를 해먹었습니다! 버섯이 없다면 두부로만 해드셔도 좋아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1인분기준

두부1/4개, 새송이버섯 작은거2개(버섯이 없다면 두부반모사용 추천), 간장, 굴소스, 물엿, 부추조금


2.만드는법

①먼저 두부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빼주고 두부강정 만들때처럼 작은 큐브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새송이 버섯도 두부랑 비슷한 모양으로 잘라주면 좋아요. 고명용 부추도 잘라주세요.

②올리브유를 두루고 버섯을 먼저 바싹하게 구워줄게요. 두부가 반정도 익어갈때 버섯을 넣어 같이 구워주세요.

③두부를 구울동안 빠르게 양념장도 만들어둡니다.

90%이상 되어갈때 아래처럼 소스를 넣어줍니다. 한쪽면에서 보글보글 끓이다가 소스를 입혀주는 느낌으로 구워주세요. 

④뒤적뒤적 어느정도 재료에 물이 들으면 

⑤후추톡톡, 참기름 쪼록 해주시면 됩니다. 

⑥밥 한공기 깔아주고 옆에 양념입혀진 버섯과 두부를 올려준뒤 고명처럼 부추를 올려주세요. 부추가 없으면 대파조금 잘라 올려주셔도 됩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두부버섯덮밥이 완성됬어요. 기호에 따라 계란 스크럼블해서 같이 올려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냉장고 털어 만든거 치고는 다이어트식의 건강한 요리가 완성됬네요∗❛⌄❛∗ 딱히 해먹을게 없고 집에 두부와 버섯이 있다면 당장 도전해보세요! 오늘도 한끼식사 잘먹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