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 ) 오늘은 요즘 골머리를 앓고있는 애드센스 광고문제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2019년도에 받고나서 스킨을 한번도 바꾸지 않았고 제가 원하는데로 광고와 글꼴등 스킨을 꾸며서 전부 세팅해놓은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요번 2021년 9월말부터 다음메인에 오른글들이 광고송출이 잘 안되게 되었고 이유모를 광고 미송출에 수익이 반토막이 나서... 정말.. 스킨도 계속바꾸고 광고위치등등 건드려보지 않았던 html코딩의 세계와 한달간 씨름을 한거 같아요.


먼저 아직까지도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문제는 이렇습니다. 

  • 애드센스 일치하는광고 생성시 미리보기 안보임
  • 글들을 모바일웹 연결시 광고 미송출(티스토리앱에서 보는것 또한)
  • 애드센스 일치하는광고 본문 하단에 설치해도 보이지않음
  • 티스토리 개편후 광고오류가 자꾸나옴

그래서 이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했느냐.. 일단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하지 않았습니다. pc버전에서는 광고가 온전히 잘 나오더라구요... 또한 블로그 이웃분들께 여쭤보아 광고코드위치에 대해 많은 자문을 구해서 답을 얻었으나 결론은 제 티스토리의 html문제...인거 같기도하고 잘 안되더라구요...ㅠㅠ 일단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하지 않으니 pc버전의 스킨이 송출되며 광고는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일치하는 광고가...ㅋㅋㅋ 본문하단에 설치하고 싶은데 죽어도 안되고 상단에 설치하니까 나오네요..? 그래서 굉장히 지저분한 블로그가 되어가고 있는 기분입니다...


이것에 대한 해결방법을 아시는분 혹시 계시면 제발 댓글 달아주세요. 애드센스측에도 문의를 해보았으나 pc에 정상적으로 광고송출이 되어 애드센스에는 문제가 없다는 결론입니다.. 모바일에서 맞게 광고를 다시 생성해서 해보라는데..이거뭐 아무리 검색해도 저같은 케이스는 없나봅니다... 광고배치는 수익에 엄청난 영향을 주고 또한 이 문제로 머리를 굴려 배치를 해보아도 일단 모바일에서는 열심히 배치한 광고가 보이지 않으니 이거 답답한 상황으로 계속 가고있습니다. 일단은 급한불은 껐습니다만..( -᷅_-᷄)  이 문제 때문에 저의 주니어(아들)에게 온전히 집중하지 못하여 화가나네요...ㅠㅠㅋㅋㅋㅋ 아무튼 한달동안 개고생하며 코딩을 이리저리 바꿔본자의 한탄이었습니다... 원인을 아시는분 비밀댓글 달아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