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측에서 경고문구라고 보내왔던 "더 나은 광고표준 사이트의 광고 경험문제"에 대해 해결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벽에 구글 애드센스를 보려고 들어갔다가 가장 상단에 있던 문구, 깜짝놀랐습니다. 딱히 광고를 엄청나게 건든적이 없는데 이런문구가 뜨다니 이러다가 또 계정이 일시정지 되는게 아닐까 말이죠..ㅠㅠ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니까 이런글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중간에 광고경험 보고서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데스크톱은 문제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에 2개의 문제가 나온다고 하네요. 글을 보는 사람이 광고가 너무 떠서 볼 수 없다는 내용으로 해석이 됬습니다. 예시2개를 보니

이렇게 화면 전체를 가리는 팝업광고를 말하는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확인해봤습니다.

모바일 사용시 위에 작게 뜨는 팝업창이랑 목록넘어갈때 뜨는 자동광고인데 이것은 애드센스를 사용한 순간부터 사용해 왔던거라 저는 응?이라는 작은 외침과 함께 멘붕이 왔어요.


그래서 결론은?? "그냥 내버려두자" 입니다. 실제로 새벽에 문구를 발견하고 딱히 제가 조치할 방법이 없어 그냥 뒀습니다. 그리고 광고보고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보니 2019년에도 이런적이 있는데 그냥 넘어갔더라구요. 특별히 문제가 없으면 알아서 사라지는거 같습니다. 혹시나 이런문구가 떴을때 그동안 광고를 손댄적이 없거나 항상 해오던데로 글을 써오셨다면 딱히 문제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