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ʖ ͡°)  오늘은 두반장없이 마파두부덮밥 만드는법을 소개해들릴려고 해요. 백종원식 마파두부덮밥인데, 실제로 해먹어보니 너무 맛있네요! 참고로 저는 다짐육이 없어서 집에 있던 대패삼겹살을 조금 넣었어요. 기름기 있는 고기부위라면 맛에는 상관없는거 같아요


1.재료

-1인분기준

두부반모, 대파2단, 간돼지고기(대패삼겹살가능), 간마늘, 된장, 고추가루, 맛술, 설탕, 고추가루, 전분가루

★백종원 만능양념장: 간마늘1, 고추가루1, 맛술1, 설탕1, 고추장1(1인용)★


2.만드는법

①두부는 주사위모양으로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대파도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데코용 대파도 필요하므로 따로 썰어주세요. 간 돼지고기의 경우 저는 집에 대패삼겹살이 있어서 잘게 잘라줬습니다! 

 

★만능양념장 만들기(만들어서 1시간 숙성후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੭•̀ᴗ•̀)੭)

②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먼저 넣어 파기름을 내주세요. 그리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③노릇노릇 구워지면 물1/2컵(90ml), 만능양념장1/2컵(종이컵기준)을 넣고 된장1큰술 넣어주세요.

④두부를 넣고 전분물을 넣어서 조금 더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 쪼록 해주시면 됩니다.


 

대파로 데코까지 하니 먹음직스러운 마파두부덮밥 완성이에요(੭•̀ᴗ•̀)੭

두반장 없이도 맛있는 마파두부덮밥 완성이랍니다!

저는 오이냉국만들어서 같이 먹어줬어요. 환상궁합입니다 (◍•ᴗ•◍)❤

먹다가 밥이 모자라서 더 추가해서 먹을만큼 너무 맛있었답니다.( ͡° ͜ʖ ͡°) 꼭 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