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대전근교에 갈만한곳인 청남대를 소개해드릴려고해요. 대전에서는 약1시간정도 거리에 있고 대청댐근처라 지금과같은 날씨엔 가기 딱 좋은곳이더라구요. 아이들과 같이 가기도 좋고 어린아이일경우 유모차도 대여가 가능하여 좋더라구요!


월요일휴무

화~일 09:00-18:00


청남대는 예약을 해야 가기가 편한곳이에요. 예약을 하지 않는다면 매표소에서 줄서서 표를 끊어 가야하는데 코로나이기도 하고 비대면으로 미리 끊어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래는 승용차예약 링크입니다. 예약취소는 당일 오후2시전에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https://chnam.chungbuk.go.kr/www/chnam/speakPay/list.do?key=2004170436897

 

타이틀

설명

chnam.chungbuk.go.kr


이용요금의 경우 만7세어린이 이하는 무료이고 어른5천원, 나머지는 표와 같아요.


 

주차장은 넓직하니 안내요원분들도 있고 주차하기 수월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던 멋진 대청호!

청남대를 본격적으로 투어하기전 매점과 유모차대여, 의무실이 보여요. 여기서 유모차가 필요하시다면 대여하면 될거 같아요.

유모차대여소를 지나면 바로옆에 대통령기념관이 있는데 저희는 패쓰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돌기전 청남대 전체 지도가 보였어요. 저희는 유모차가 있어서 유모차 가능한코스 위주로 돌았습니다.

가장먼저 보였던 헬기장,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너무 이뻤어요.

여기서 가족사진도 한컷 남겼답니다.( ͡° ͜ʖ ͡°)

광장을 지나 올라가다보면 대통령기념관 본관이 나와요. 저희는 역시나 본관은 패쓰하고 뒷길을 걸었답니다. 여기보이는 나무는 모과나무에요! 200년이상 된거래요!

오각정은 유모차가 갈 수 없는길이라 패쓰하고 밑으로 내려가면 양어장과 음악분수가 보인답니다. 여기도 너무 이뻤어요.

여기서 우리애기랑 한컷(◍•ᴗ•◍)❤

음악분수를 지나면 메타세콰이어길도 보이고 대통령역사도 볼 수 있어요.

 

전체를 돌지않아도 2시간남짓 걸렸던 청남대투어, 정말 한번쯤은 가기 좋은곳 같아요. 꼭 한번 가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