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੭•̀ᴗ•̀)੭ 오늘은 깻잎을 이용하여 냉파스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들릴려고 해요! 몇 주전에 맛남의 광장에서 깻잎으로 냉파스타 만드는것을 보고 이거다! 싶지 뭐에요! 만들어 먹어봐야지 하다가 이제 만들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만드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지만 한번쯤은 만들어볼만 해요. 바로 시작할게요 ˙ᵕ˙


1.재료

-1인분기준

깻잎20장, 베이컨3줄, 페퍼론치노 약간, 통마늘4개, 잣40g(=아몬드 대체가능), 엔초비(=피쉬소스,액젓가능), 올리브오일, 식용유, 소금, 파스타면, 고추가루, 계란1개


2.만드는법

★깻잎 페스토만들기

①통마늘4개 통으로 준비, 깻잎 10장은 꼭지를 따고 4등분, 아몬드(저는 호두도 추가했어요) 는 5분정도 중불에서 구워주기! 

②믹서기에 재료를 모두 넣고 올리브유 넣어서 갈아주기( 만들어보니 페스토양은 많이 필요없더라구요 올리브유는 3스푼정도? 생각하고 넣으면 될거같아요)

 

③피쉬소스(=액젓=엔초비)1스푼, 파마산치즈가루 톡톡톡! 넣고 저어서 대기할게요! 


★면삶아 놓기

①면은 냉수마찰을 해줄거기 때문에 소금을 넣어 끓일필요가 없어요. 면이 푹 익으면 찬물샤워 해주세요. 

②들기름 2바퀴 두르고 소금 한꼬집 넣어 버무려준다음 접시에 이쁘게 놓아주세요. 


★베이컨굽기, 고추기름 만들기, 플레이팅 깻잎썰기.

①식용유와 올리브유를 적당히 반반 두르고 베이컨을 먹기 좋게 잘라 튀기듯 구워주세요. 페퍼론치노는 많이 넣을 필요 없는데 반은 으깨서 반은 통으로 넣어주세요. 은근히 많이 넣었더니 끝맛이 맵더라구요. 

②베이컨을 바싹 튀기다보니 기름이 많이 튀더라구요ㅠㅠ 뚜껑을 써야할거 같아요. 베이컨이 튀겨지듯 구워지면 건져내고 남은 기름에 고추가루와 소금을 넣어 고추기름을 만들어 줄게요. 이것도 소량 들어가는거라 많은양이 필요 없더라구요. 

③깻잎은 데코용으로 10장, 돌돌말아 얇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데코하기

면☞양쪽 사이드 깻잎☞면위에 베이컨☞깻잎페스토, 고추기름 조금☞ 계란노른자 마지막에 톡!

데코는 이렇게 해주시면 되는데....ㅋㅋㅋ 제가 생각했던 비주얼과는 다른 정글이되었네요...( -᷅_-᷄)

티비에 나온게 왼쪽사진 비주얼인데... 현실비주얼 무엇...?ㅋㅋㅋ 먹어보니 페스토가 저정도로 많지 않아도 되요. 베이컨도 너무 많으니 짰고 고추기름도 살짝 모든지 조금씩 넣어서 나중에 추가하는게 좋을거 같더라구요.


열심히 섞어서 한입 먹어보니 바질페스토 파스타에 매콤+감칠맛+신선한맛 이렇게 나더라구요!

나쁘지 않았던 조합이었어요. 먹어보지 못한맛이라 그런가 더 땡기는맛?

찹스테이크 만들어서 같이 먹었는데 꿀맛이었어요. 계란노른자가 섞이면서 뭔가 더 맛있더라구요! 한번쯤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