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금방 만드는 부드러운 계란찜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냥 계란찜도 전자렌지를 사용하여 뚝딱 만들 수 있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일본식 푸딩 계란찜으로 식감좋게 먹을 수 있는 계란요리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재료

다시마1장, 쪽파or대파조금, 달걀2개, 소금, 맛술


2.만드는방법

①먼저 밥그릇 같은곳에 물을 절반정도 담고 따뜻한 물에 다시마1장을 20분정도 담궈주세요. 다시마가 없으시면 그냥 따뜻한 물을 이용해도 되요. 하지만 감칠맛이 살짝 떨어질 수 있습니다. 

②다시마가 우려질동안 계란2개를 까서 준비해주세요.

 

 

 

 

 

③소금,맛술을 넣어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점은 계란이 정말 잘 풀어지게 많이 휘져어 주셔야해요. 아주 많이많이 부드럽게 계속 휘져어 주세요. 

파는 무시하세요... 제 실수...ㅋㅋㅋ 풀어준 계란에 아까 우려둔 다시마물을 그릇에 절반이 찰때까지 채워준뒤 다시 쉐킷쉐킷해주세요. 그리고 체에다가 풀어준 계란을 한번더 걸러주셔야해요. 아주 부드럽게 되야 푸딩같은 계란이 완성된답니다. 체에서도 숟가락으로 계속 눌러서 체에서 걸러주세요. 

⑤걸러진 계란물위에 거품들은 따로 제거해주세요. 거품이 위에 있을 수 있어요. 

랩을 씌우고 포크로 구멍을 1~2두군데 내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로 1분50초정도 해주시면 되는데 전자렌지마다 사양이 달라서 앞뒤로 10초씩 조절해주셔야해요. 저희집은 700기준이랍니다.'◡'✿

 

 

 

 

 


파고명까지 올려주면 끝납니다. 저는 많이 못저어주어 그런지 구멍이 송송났네요...ㅠㅠ 식감은 아주 부드러운 계란찜이에요. 

한숟갈 푸면 푸딩같이 딸려 올라와요. 조금 더 많이, 꼼꼼히 저어주시면 깔끔한 구멍없는 계란찜이 되요 도전해보세요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