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등갈비와 묵은지를 이용하여 정말 간단하게 김치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김치찜이 손이 많이 갈거라고 생각하고 사먹는분들이 많으신데, 정말정말 간단하답니다. 마트에서 돼지등뼈만 사오신다면 집에있는 묵은지로 충분히 맛있는 김치찜을 만들 수 있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돼지등뼈찜 1kg기준(마트에서 7500원대 구매)

된장, 통후추, 커피, 통마늘, 쌀뜰물, 다진마늘, 설탕, 묵은지


2.만드는법

①돼지등뼈는 생각보다 핏기가 많아서 저는 하루 전날부터 물을 빼놨답니다. 아침에 바로 해먹으려구요! 거의 10시간 이상 담궈놨더니 핏기가 거의 빠졌어요.

②돼지등뼈 잡내를 잡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월계수나, 대파, 양파를 추가로 넣어도 되지만 저는 이 우린국물을 이용해야 해서 건져내지 않을 정도의 최소한만 이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잡내제거용들을 넣어주고 30분정도 강불에 푹 삶아줍니다. 

③30분가량 강불에 삶으면 이렇게 색깔이 변한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삶다보면 거품이 올라오는데 돼지등뼈를 처음 우리면 잡거품이 올라오므로 걷어주세요.

④다음으로 넓적한 냄비에 옮겨서 아래와같이 해줍니다. 그리고 30분을 끓여줍니다. 

끓이는 중간에 다진마늘과 설탕, 된장을 넣어주는데 설탕은 김치의 신맛정도에 따라 판단하시고 넣어주세요. 저희집 김치는 많이 신김치라 3숟갈정도 넣었어요.

30분 중약불에 부글부글 끓여주시면 완성!


진짜 너무너무 맛있는 돼지등갈비 김치찜이 완성됬어요'◡'✿ 김치자체가 묵은지라 맛있기 때문에 약간의 마늘과 설탕,된장만 넣어준다면 감칠맛 제대로인 김치찜 완성이랍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돼지등뼈에 살이 많아요!

그냥 먹으면 심심할 수도 있기때문에 간장에 겨자약간 풀어서 소스로 만든뒤 고기살을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답니다. 너무 간단한 돼지등뼈김치찜!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