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임신을 하고나서 부터는 시큼하고 새콤한 것들이 땡겨서 오이냉국같은 입맛을 자극하는것들이 땡기네요. 그래서 집에서 오이냉국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거의 물처럼 마시고 있어요!ㅋㅋ 간단하게 오이냉국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재료

오이3개기준

오이, 미역 조금, 청양고추2개, 국간장, 매실청, 식초, 소금, 깨, 물 


2.만드는법

①먼저 미역은 물에 불려둡니다. 이정도 미역양은 굉장히 많은거에요. 여기에 반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②오이는 소금으로 겉면을 벅벅 문질러서 씻어주시면 세척력이 더 좋아집니다. 깨끗이 씻고 채썰어줍니다. 

③불린 미역은 살짝만 데쳐서 잠시 대기해줍니다.(저는 잘려진 미역을 사용한건데 긴거 사용하신다면 데친후 잘라주세요)

통에다가 데친미역, 오이, 마늘 종종 조금, 청양고추2개 썰어서 넣어주고 양념을 넣어줍니다. 저는 대량으로 만들기에 이정도 넣어줬어요. 이렇게 양념장을 넣고 10분정도 재워두세요. 미역에서 비린맛이 날 수 있어서 재워둡니다. 

⑤10분뒤 냉수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물의 양에 따라 식초, 소금을 조금 더 첨가해도 됩니다. 저는 시큼한 맛을 좋아해서 나중에 식초를 조금 더 추가했네요. 

하루정도 냉장고에 숙성시키면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매콤새콤한 오이냉국 완성! 정말 입맛자극하는 시큼새콤한 맛이에요˘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