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면서 집콕 생활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어요. 야채위주로 건강한 식단을 생각하다보니 이거저거 해보고 있는데, 오늘은 가격도 저렴한 콩나물 한사발로 시원하고 맛있는 콩나물국 끓이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재료

콩나물 한줌( 비닐봉투 가득기준)

꽃소금, 쇠고기다시다, 다진마늘, 대파 한단


2.만드는법

① 콩나물은 깨끗하게 한번 씻어서 냄비에 담아두고, 물을 받아줍니다. 

물은 콩나물이 이렇게 거의 잠길정도로 넣어주세요. 

강불을 올려주고, 물이 끓기전에 소금 한 숟가락, 쇠고기다시다 한숟가락, 다진마늘1숟가락 넣어줍니다.

 

파는 가장 마지막에 넣어주면 되지만 저는 귀찮기 때문에 다 때려넣고 기다립니다...ㅋㅋㅋ 파를 먼저 넣어도 상관없어요. 여기서 주의할점! 콩나물이 푹 삶아질때까지 뚜껑을 절대 열지마세요. 중간에 열어보게되면 비린내가 난답니다. 끓는다 싶을때는 중불로 바꿔서 10분정도 더 기다려주세요.

⑤기다림의 시간이 지난후 뚜껑을 열면 이렇게 푹삶아진 콩나물에 시원한 국물이 베어 알아서 맛이 딱 난답니다. 여기서 칼칼하게 드시고 싶다면 고추가루,청양고추를 추가해주시면돼요 (ง •̀_•́)ง


저는 고추가루를 추가하지않고 콩나물 본연의 시원한 국물을 맛보고 싶어서 맑은 국물로 했어요. 정말 말이 필요없는 이 시원함!!! 가장 쉬운게 콩나물국이랍니다. (ง •̀_•́)ง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