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 ktx할인혜택의 일종인 맘편한 ktx라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아기의 심장소리가 확인되고 병원에서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으면 바로 이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지역에 따라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서비스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ktx를 자주 이용하시는분들은 꼭 등록하시길 바래요!


1.맘편한ktx서비스란 무엇인가?

임산부와 동반 보호자 1명ktx특실을 일반실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임신,축하 선물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50%, 30%운임할인권과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 이렇게 각 2장씩 총 6장의 우대권을 증정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정기권으로 출퇴근하는 임산부에게는 매일 하루 2회 추가 운임 없이 좌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할인율★

-KTX열차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특실요금 면제)

-지연할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적용은 불가

-일반실 운임은 할인하지 않음 


 

*주의사항*

철도공사에서 정한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 할인운행이 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매진 될 수 있고, 할인율은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신청방법은?

한국철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역 창구에서 임신진단서(임신확인서)나 출생확인서를 등록하면 출산 후 1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KTX역 창구까지 가기 너무나 귀찮아서... ( •́ ̯•̀ ) 인터넷으로 신청했습니다. 다들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제 기준으로 저녁 늦게 인터넷으로 신청했는데 바로 다음날 승인이 떨어져 혜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대상중 행정안전부 실시지역에 살고 계시는 임산부들은 신청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①다음 검색창에 코레일이라고 칩니다. 

②코레일에 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서 맘편한KTX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③파일 선택에서 임신확인서를 사진으로 찍은 파일을 업로드 하면 끝! 

④그러면 이렇게 신청완료라고 뜨고 승인이 떨어지면 코레일 앱을 통해 할인쿠폰이 발급됩니다. 


3.이용방법 주의사항

①열차출발 1개월전부터 20분전까지 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어플, 역창구에서 할인대상열차 구매시 할인가능

②할인 적용된 승차권을 역창구에서 변경시 할인취소

③할인승차권을 다른사람이 이용하는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사람에게 제공시 할인자격정지


 

4.코레일앱으로 예매하는 방법

①코레일앱에 로그인후 우측상단 메뉴를 눌러줍니다. 

②정기.할인권을 누릅니다. 

③맘편한ktx클릭후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예매를 하게되면 

특실가격인 33200원이 9500원 할인된 23700원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친정이 일산이라 KTX를 탈 일이 많아서 아주 유용할 거 같아요! 임산부이신분들이라면 놓치지 말고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 

https://hanssiworld222.tistory.com 더 많은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도툐리베베( •̀.̫•́)✧

그 순간을 기록하기 위한 나만의 일기장̀ (•̀_•́)

hanssiworld222.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