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밀소바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를 사용하였고 2번이나 사용해서 먹어봤지만 간단하면서 늘 맛있어요. 시판에 파는 메밀국수 간장을 사서 먹어봤는데 역시나 만드느니만 못해서 그 맛을 못잊고 또 만들어 먹었답니다.(ง •̀_•́)ง

메밀소바


1. 재료

메밀소바 간장소스 약1L기준, 개인적으로 메밀소바는 단무지랑 먹을때 맛있어서 저는 단무지도 준비하는 편이에요!

양파1개, 대파1단, 훈연멸치20마리, 다시마15장, 황설탕, 진간장, 무1/4


2. 만드는법

양파1개는 큼직하게 4등분 썰어주시고, 대파는 반등분하여 준 뒤 석쇠에 한번 구워줍니다. 석쇠에 양파와 대파를 구워주면 구워진 향이 육수에 배어드는데 맛이 한층 더 늘어납니다.✿˘◡˘✿ 

②훈연멸치는 시판에서 살 수 있으니 훈연되어 있는 멸치를 사서 구매해 주시고 15마리~20마리정도 내장을 제거해서 분리해 줍니다.

③큰 냄비에 양파, 대파, 무, 훈연멸치, 다시마, 황설탕1컵, 진간장2컵을 넣어줍니다.

④그 다음 정수1L를 넣어주는데 저는 끓어서 날아갈거 생각해서 1.5L넣었습니다. 

⑤불을 올린뒤에 설탕이 눌러붙을 수 있으므로 조금 저어준뒤 중약불에 30분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장을 식혀서 냉장보관해주세요!

물을 조금 넣고 믹서기에 갈은뒤 채에 받쳐 물은 버리고 갈려진 무만 따로 보관, 얇게 종종 썰어서 준비합니다.

⑦메밀소바 면을 끓인뒤 찬물샤워하고 그릇에 담아줍니다.

요거는 아까만든 메밀소바 간장육수를 냉장보관하기위해 따로 통에 담아둔건데요, 딱 이정도 양이 나옵니다.

⑧면 위에 육수 부어주고 무와 대파올려줍니다. 와사비는 필수인거 아시죠?˘ᗜ˘ 저는 살짝 짭조름 하게 먹어서 육수:물= 2:!비율로 먹었습니다. 냉소바는 찬물, 온소바는 따뜻한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뒤적뒤적 섞어준뒤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도전해보세요!!! 먹고싶을때마다 육수만 부어먹으면 끝난답니다!! 가성비대비 너무 좋은거 같아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