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만의 당면간장찜닭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장찜닭을 먹을때 저는 양념 닭볶음탕과는 다르게 국물을 많이해서 당면을 잔뜩넣고 당면 건저먹는 맛에 먹기도 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금방 한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참고사항

저는 당면을 많이 넣고 만들기에 국물을 많이 만듭니다! 그리고 닭 양을 줄였습니다. 일반 닭볶음탕용800g에서 절반! 


→당면, 닭볶음탕 닭(400g), 대파1/3, 진간장, 미작, 설탕, 물, 간마늘, 생강, 참기름, 양파, 청양고추2

(기호에 따라 당근, 감자를 추가해도 됩니다. 저는 집에 없어서 최소한만 넣었어요)


2.만드는법

①먼저 닭은 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주고 잠시 대기, 당면은 물에 담궈서 불려줍니다. 


②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를 채썰어줍니다.

 

 

③양념장을 만듭니다. 

 

④물기제거한 닭을 냄비에 넣고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여기서 주의할점국물을 얼마나 만드느냐 인데요. 저처럼 국물을 많이 해서 당면호로록하실분들은 만든양념장 2/3을 넣어주시고, 그게 아니고 찜닭처럼 만들분은 1/3을 넣어주세요.

 


절대 만든 양념전체를 넣지 마세요! 짤 수가 있어요. 그리고 물500ml정도~1000ml넣어서 닭이 잠기게끔 넣어줍니다. 그리고 30분 중약불에 끓여주세요. 

 

⑤30분뒤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를 투하합니다. 거의 마지막에 투하해도 되는데 저는 조금 빨리 넣었어요.

 

 

 

굴소스를 추가하여 감칠맛을 넣어줍니다. 

 

 

⑦당면을 넣어줍니다. 물에 뿔린 당면이라면 3분정도 더 끓여주시면 돼요! 

 

 


 

국물 자작한 당면간장찜닭 완성입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밥에도 비벼먹고 그래요. 국물없이 원하신다면 물을 조절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