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만의 황금레시피인 양념닭볶음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실패없이 너무나 맛있는 황금레시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닭볶음탕용 닭800g기준

양파1개, 당근(생략가능),감자(생략가능),닭, 멸치다시마육수, 진간장, 다진마늘, 고추장, 고추가루, 올리고당, 미림, 후춧가루, 대파, 청양고추2개


2.만드는법

먼저 닭은 깨끗하게 물에 씻어서 물기가 빠질 수 있도록 잠시 둡니다.(비린내를 위한 우유담궈놓기 미림재놓기 하는것은 필요없습니다. 충분히 안나게 만들 수 있어요!)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파1/2개를 채썰어서+ 멸치다시마육수1컵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②양파다시마육수 베이스에 양념들을 섞어줍니다. 

양파 크게썰어주고 대파,청양고추 송송 썰어주세요. 저는 집에 굴러다니는 팽이버섯도 넣어주려고 꺼냈습니다'◡'✿

당근,감자를 넣으신다면 깍둑 썰어주시면 됩니다. 

④웍에다가 멸치다시마육수1.5컵을 넣어줍니다.

⑤그리고 만든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감자와 당근이 있다면 같이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없어서 닭만 넣어줬어요! 센불로 20분정도 끓여줍니다. 

20분뒤 양파,대파등을 넣어줍니다. 여기서 물이 너무 졸아든거 같다 싶으면 멸치육수를 조금 더 넣어줘도 됩니다. 그리고 불은 약불 또는 상황에 따라 중약불을 해주시고 10분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닭볶음탕 완성! 국물이 많이 없어야 짭조름한게 더 맛있어요. 국물을 조금 원하신다면 멸치다시마육수를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맛있는 밥반찬이에요'◡'✿ 실패없는 닭볶음탕!!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