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콤한 삼치조림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보통 이 양념장으로 고등어조림을 해도 되고 다른 생선을 이용하여 조림하는데 문제가 없기때문에 저는 삼치로 했지만 다른 생선을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삼치 두덩이 기준-(큰거)

무 1/3, 양파1개, 감자(생략가능), 미)림,고추가루, 진간장, 다진마늘, 매실액, 올리고당, 고추장, 후추가루, 멸치다시마육수, 삼치두덩이,대파, 청양고추(생략가능)


2.만드는법

①먼저 무를 밑바닥에 까는 용도로 생각하시고 저정도 크기로 잘라서 냄비에 깔아주세요. 

②그 다음 양파1개를 채썰어서 그 위에 올려줍니다.(감자가 있으시다면 양파전에 올려주세요)

③삼치를 올려주세요.

 

④양념장을 만듭니다.

⑤양념장을 얹어 줍니다.(여기서 양념장은 조금 넉넉할 수 있기때문에 전부 다 넣지 마시고 2/3정도 넣은뒤 간을 보세요! 다 넣으시면 짤 수도있습니다.)

멸치다시마육수 2컵을 부어줍니다.

 

20분간 중약불에 끓여줍니다. 삼치는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10분정도 더 끓이면 끝!

⑧거의 다됐다 싶을때 대파와 청양고추 조금 썰어서 넣어주세요. 저는 매콤한게 좋아서 청양고추를 넣었지만 싫으시다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완성입니다'◡'✿ 매콤하면서 칼칼하게 시원한 밥도둑! 비린맛없이 너무 맛있게 됬어요. 금방 뚝딱한답니다.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