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달매콤한 연어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보통 만들기 귀찮아서 많이 사먹고는 하는데, 생각보다 만드는게 너무 간단해서 양대비,가격대비 하여 훨씬 낫기때문에 저는 만들어 먹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맛술, 진간장, 멸치다시마육수, 양파2개(작은크기기준), 통마늘6알, 설탕, 매실액, 연어, 청양고추

 


2.만드는법

만들기전에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는 달달한 연어장을 좋아해서 간장이 달달한 맛을 낸답니다. 근데 한번은 달달하게만 만들었더니 연어의 느끼함+달달함까지 더해져 많이 못먹겠더라구요. 그래서 청양고추를 꼭 넣으셔야 해요!


①먼저 간장베이스를 먼저 만듭니다.

대파와 양파는 사실 석쇠에 한번 구워주고 넣으면 풍미가 더 진하게 올라와 맛있어요. 저는 생략했습니다.✧•̀.̫•́✧ 이렇게 다 넣어주고 강불을 올립니다. 그리고 끓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중약불로 불을 바꾸고 15분간 끓여주시면 됩니다.


②간장베이스가 끓고 있는 동안 연어손질+양파채썰기+청양고추썰기에 들어갑니다.

연어는 이마트에 팔고있는 연어를 샀어요. 15000원대였던거 같아요!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주고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보통 양파는 반개만 해도 되는데 양파킬러인 저는 1개를 통채로 썰었습니다.

 

③양파를 반찬통 가장 아래에 깔아주세요.

청양고추와 양파, 연어를 골고루 층층히 쌓아주면 됩니다.

⑤그러면 시간맞게 15분이 지납니다. 다 끓인 간장베이스는 식혀주세요. 

식은 간장을 부워주면 끝! 

이렇게 간장을 붓고 6시간 이상은 숙성시켜주셔야 해요. 저는 저녁에 담구고 아침에 먹었습니다. 만든후 2~3일 내로는 드셔야해요 연어는 금방 상하니까요!

 


다음날 숙성된 연어입니다. 잘 숙성됬죠?✿˘◡˘✿

연어덮밥으로 먹을때는 계란노른자와 와사비는 필수입니다. 연어가 생각보다 느끼하기 때문에 청양고추+와사비+계랸노른자의 콜라보가 필요해요...ㅋㅋㅋㅋ

그리고 이 간장육수가 얼마나 맛있는지 저는 밥에 더 첨가해서 먹었어요.

달달매콤한 연어장!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