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조리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사실 저는 두부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남편이 두부를 좋아하다보니 맞춰주려고 끓이게 된게 없지 않아 있네요...ㅋㅋ 막상 만들어서 먹어보니 너무 맛있고 괜찮더라구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재료

순두부1봉, 양파1/2, 대파1/3, 청양고추1, 간돼지고기(없으면 돼지고기 아무 부위),꽃소금, 고춧가루, 황설탕, 국간장,계란1개, 후추,다진마늘,참기름


2.만드는법

먼저 양파, 대파, 청양고추,돼지고기를 손질해줍니다. 저는 간돼지고기가 없어서 집에 있는 대패삼겹살을 살짝 해동한뒤에 작게잘라서 활용했어요.

②냄비에 참기름조금+식용유 조금 부어주세요.

 

고기와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④익어가면 양파를 넣고 또 볶아줍니다.

꽃소금1/2+고추가루1 투하해주세요.다진마늘 사진을 깜빡했는데 다진마늘도 꼭 넣어주세요

황설탕 1작은술도 넣어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고추가루가 타면안되요. 고추가루가 타면 그요리는 망한겁니다...ㅎㅎ 그러니 자신없으면 불을 끄고 조리하세요. 열기가 있어서 문제없어요.

불끈상태에서 국간장1 넣어줍니다. 그리고 살짝 볶아주면 양념장 완성!


①뚝배기에 양념장 넣어주세요.

②물을 2/3가량 넣어줍니다. 

물이 끓기전에 순두부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④한참 끓이다가 어느정도 익어보이면 달걀1개, 후추가루 톡톡,참기름 살짝 둘러주세요.

⑤청양고추 썰어놓은것과 대파를 조금 넣어주면 끝!

 


맛있는 순두부찌개 완성입니다.'◡'✿

제가 끓였지만...너무 맛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쉬우니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