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밥반찬인 달걀장조림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계란으로 만들 수 있는 반찬중에 저는 계란장을 가장 좋아하는데, 여러방법을 시도해서 먹어봤지만 백종원 달걀장조림 방법이 가장 입맛에 맞았어요. 금방 만드는 계란장! 바로 시작할게요!


1.재료

달걀10개기준(저는 짭잘한 계란장을 좋아하는 편이라 살짝 짭조름하게 만들었어요)

진간장140ml, 마늘10개, 꽈리고추16개, 청양고추2개, 황설탕2/3컵, 물엿1/4컵


2.만드는법

①먼저 계란을 완숙으로 만들어 줍니다. 반숙으로 만들어도 어차피 간장안에 넣고 30분을 끓이게 되기 때문에 완숙이 되요. 냄비에 계란10개를 넣고 물이 끓을때부터 10분정도 삶아줍니다. 물에는 식초+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계란 껍질을 잘 까기 위함)

계란이 삶아질동안 재료들을 손질해 줍니다. 청양고추 편썰기, 마늘 편썰기, 꽈리고추는 양념이 스며들 수 있도록 포크로 뽕뽕 구멍을 내주세요. 저는 꽈리고추향이 간장에 배는것을 좋아해서 많이 넣었습니다.

 

재료손질 후에도 시간이 남기때문에 간장베이스를 만들어줍니다.

예전에 물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조금 밍밍하더라구요. 뭔가 계란10개를 품기에는 부족한 양같아... 라고 생각이 들면 짭조름 합니다. 그리고 설탕이 잘 안녹기 때문에 불을 올린채로 뜨뜻하게 해서 녹여주세요. 


④계란이 10분뒤 다익으면 찬물에서 껍질을 까주세요.

삶은 달걀을 냄비에 넣어준뒤 30분을 중불에서 끓입니다.

 

30분뒤 간장이 계란에 스며들면, 마늘, 청양고추, 꽈리고추를 모두 넣어준뒤 1분만 더 끓여줍니다. 더 끓이면 맛이 없다고 하네요!

⑦식을때 까지 기다렸다가 반찬통에 옮기면 끝!!! 정말 보기만 해도 맛있어보여요'◡'✿


먹을때마다 이렇게 덜어서 먹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짭조름해서 밥반찬으로는 정말 딱인거 같아요. 간단히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뚝딱 할 수 있답니다. 도전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