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오늘은 집밥으로 양배추 베이컨볶음 덮밥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집에 양배추가 뒹굴고 있어서 맛있게 먹고 싶었는데 딱 이 음식이 생각나는거에요. 양배추는 소화에도 좋고 다이어트 할때도 샐러드로 먹을만큼 저 칼로리를 자랑하는데, 볶아서 덮밥으로 해먹으면 식감도 좋고 정말 맛있답니다'◡'✿ 저만의 양배추 베이컨볶음 덮밥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1.재료

베이컨(얇은오리고기도 가능), 양배추, 청양고추(생략가능), 계란, 다진마늘, 양파(생략가능), 굴소스(간장대체가능)


2. 만드는법

①먼저 양배추를 먹을만큼만,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②청양고추와 베이컨도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청양고추는 생략해도 되지만 양배추덮밥자체가 조금 밍밍하기 때문에 매콤함을 위해 저는 2개 추가했습니다. 

③웍에다가 다진마늘 1스푼 넣고 기름 내주세요. 

④순서대로 볶아줍니다. 양배추는 많아보이지만 숨이죽으면 딱 적당합니다'◡'✿

양배추 숨이 조금 죽어가는게 보이면 굴소스 2스푼 넣어주세요. 굴소스가 없다면 진간장을 넣어줘도 되는데 감칠맛이 없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굴소스 넣어주세요!

⑥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었을때 청양고추를 투하합니다.

 

⑦숨이 다 죽어서 거의 완성이 되었을때, 가운데 자리를 만들어서 계란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계란이 반숙이 될때까지 조금 기다립니다. 

⑧계란이 익을동안 밥 한공기에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주세요.

⑨계란이 다 익혀진게 보이면 조심히 떠서 그릇에 옮겨주면 됩니다! 정말 쉽죠?( ͡° ͜ʖ ͡°)  


제 입맛에는 딱맞는 양배추 베이컨 덮밥이랍니다! 건강식으로 소화에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 ͜ʖ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