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동꽃게로 된장찌개 만드는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크게 제 비법이라 할 거 까지 없고 된장찌게에 몇 가지가 추가된것인데요. 저에게는 이 레시피가 비린맛없이 우러나는 꽃게의맛이 베인 된장찌개였기 때문에 알려드릴려고 해요. 냉동꽃게로 해서 비린맛이 심하지 않을까? 걱정이라면 걱정하실거 없습니다!

 


<출처:유튜브 굴즈야밥먹자 활용>

1. 재료

★꽃게2마리기준

냉동꽃게 2마리, 다시마, 멸치, 무, 양파, 대파, 청양고추, 고추가락, 다진마늘, 맛술, 된장, 고추장, 다시다


2. 만드는법

①저는 삼점꽃게를 이용했구요, 냉동실에서 꺼낸뒤 물에 깨끗이 세척한후 맛술을 조금 뿌려놨습니다.(비린맛제거)

②양파, 대파, 무, 청양고추를 썰어줍니다.

물은 1000CC를 넣고 먼저 다시마와 육수용 멸치를 넣고 10분간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거기에다가 된장2숟가락 정도 풀어주는데 저희집 된장은 조금 짠된장이라 2숟가락이고, 시판용이면 3숟갈을 넣어주시면 적당할거에요.

그리고 사진을 못찍었는데 고추장 1숟갈도 같이 넣어주세요!

④꽃게를 넣고 무를 넣은뒤 무가 조금 물를때까지 끓이면서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양파,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⑤고추가루, 맛술, 다진마늘을 넣고 다시다를 살짝 넣어줍니다.(MSG필요해요...(๑˃̵ᴗ˂̵)و)

⑥끓다보면 국물위로 거품이 올라오는데 걷어주세요!

⑦저는 1시간정도 끓여줬구요, 거의 다 끓였을때쯤 대파를 송송 넣어줍니다!

 


조금 지저분하게 담겼네요..ㅠㅠ 실수...ㅠㅠ 맛있는 냉동꽃게 된장지깨 완성!

정말 시원칼칼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무는 필수에요. 그리고 절단된 꽃게라면 어쩔 수 없지만 웬만하면 통채로 넣어서 끓여야 비린맛이 덜하더라구요! 간단하게 한번 끓여보세요!( ͡° ͜ʖ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