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가루와 버터없이 단호박과 계란으로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단호박빵 만드는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결혼하고 나서는 인스턴트에 쩔어서 사는거 같아 먹는 습관을 바꾸고자 집에서 이것저것 해먹게 되는데요, 빵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지만 어쩌다 한번 먹는 빵마저도 건강하게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단호박빵 만드는법을 알게됬어요( ͡° ͜ʖ ͡°) 

건강에도 좋고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단호박빵! 한번 만들어보세요.˘ᗜ˘ 지금부터 상세히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 굴즈야밥먹자 활용>

1. 재료

★단호박1개 기준

단호박1개, 달걀2개, 꿀, 올리브유, 유리용기


2. 만드는법

①단호박 껍질을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깨끗이 씻어줍니다.

②단호박 자체가 단단하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4분정도 돌려줍니다.

③ 따뜻해진 단호박 윗뚜껑(?)을 잘라줍니다.

 

④단호박은 씨를 제거하고 작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⑤찜기에 15분정도 쪄줍니다. 찐 후에는 반 정도만 사용할거라 반으로 나눴습니다. 그리고 단호박을 볼에서 으깨주세요.

-다 사용해도 되긴하지만 집에서 만드는거라 큰 용기가 없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단호박빵틀) 그래서 처음하신다면 반정도만 먼저 해보세요!

⑥으깬 단호박에 계란 노른자2개와 꿀2스푼을 넣어줍니다. 흰자는 따로 분리해주세요!

⑦열심히 쉐킷쉐킷해줍니다.( ͡° ͜ʖ ͡°)  그리고 잠시 한쪽에 둡니다.

계란흰자는 머랭을 만들어줘야 해요. 큰 볼에다가 5분정도 휘저어주면 이렇게 거품처럼 변하는 흰자를 볼 수 있어요! 머랭을 만든 흰자는 2번에 나누어 단호박찜에다가 섞어줍니다.

⑨머랭을 두번에 나누어 섞어주면 단호박 반죽이 조금 더 밝은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⑩유리용기 안쪽 전체에 올리브유를 둘러줍니다.

11.아까 만들어놓은 단호박 반죽을 용기에 넣어줍니다.

12.랩을 씌어주고 포크로 구멍을 송송 내줍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10분 돌려줍니다.

13.짜잔! 정말 빵처럼 완성되어서 나왔어요! 뜨겁기때문에 식을때 까지 내비두셔야 해요. 뜨거울때 빼면 단호박이 눌러붙어 있습니다.


14.식은뒤에 단호박빵을 잘라서 옮겨봤어요, 정말 먹음직스럽죠?( ͡° ͜ʖ ͡°) 

한 입 먹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계란빵맛이 나면서 단호박맛이 나는 단호박계란빵맛이었어요. 건강에도 좋고 만들기도 간편한 단호박빵!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