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1주년 기념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블로그를 놓지않고 정말 꾸준히 써오게 된게 벌써 1년이 되었네요.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월급외에 또다른 수익원, 그러니까 제2의 돈구멍(?)을 만들고 싶어서였어요...ㅋㅋㅋㅋ ✧•̀.̫•́✧

이제는 습관처럼 포스팅을 하게되서 굳이 많은 수익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만족하며, 마치 다이어리처럼 하루하루 뭘쓰고 어딜갔다왔고 기록하는, 정말 블로그의 성질에 맞게 운영을 하는데 집중하고 있는거 같아요. 늘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는것이지만 뭐든지, 어떤것이든지 끈기가 없으면 어떤 플랫폼을 나에게 주더라도 수익창출하는것은 쉽지 않은거 같아요.(ง •̀_•́)ง

 


 

☞블로그 1년동안 방문자수의 변화

저는 우선 작년 8월말 네이버 블로그에서 활동하다가 10월 부터 티스토리로 옮겨왔어요.

 

 

그리고 점점 방문자수가 늘더니 10월달 조금지나  200명돌파, 11월달은300명돌파에 이릅니다. 그리고 12월에야 애드센스 수익창출이 나서, 그전에는 다음 애드핏으로 수익을 내고 12월시작 시점부터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시작합니다. 

<평균방문자수는 작년10월~6월까지는 200~300명 정도의 방문자수를 유지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6월의 어느날 저품질에 걸리기 시작하면서 방문자수가 하루에 85명까지 떨어져요..( Ĭ ^ Ĭ ) 아마 저때 저랑 블로그 이웃분들이라면 제가 흥분하며 블로그 저품질에 걸려 탈출하던 글들을 보셨을거에요... 얼마나 심장이 철렁했는지.. 지금도 다시는 그때를 생각하기 싫답니다..>

 


그리고 그 후 전화위복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닐정도로 저에겐 기쁜일이 생기는데요!

 

 

바로 7월22일! 어느 이유에선지는 모르겠으나 하루 일방문자 700명이 넘어가는겁니다. 그때 당시 시간당 방문자가 100명이 넘는데 그날 정말 깜짝 놀랐어요( ꒪⌓꒪) 처음에는 렉인가...? 싶을정도로요.  그리고 그 이후부터는 평소400~600사이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어요˘ᗜ˘ 작은 발전이지만 저에게는 너무나 놀라운 발전이라고 할까요? 너무 기뻤어요.

 


☞블로그 1년동안 애드센스 수익의 변화

애드센스 수익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실 블로그 자체만으로 고수익을 내려면 방법은 많을 수 가 있습니다. 러나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느리지만 수익이 점차 올라가는 그런 현상을 바래왔어요. 근데 점점 실현중인거 같습니다. 

처음 12월에 애드센스고시를 합격하고 광고다는법도 어떻게 하는지 몰라 끙끙매던시절은 정말 수익이 처참 그 자체였던거 같아요.

 

 

그러니까 가끔씩1달러 나오는 정도라고 해야하나요? 뭐 이런정도가 계속가다가 7월에 급변화를 맞고는 하루 수익이 변화하기 시작합니다.˘ᗜ˘ 아참, 7월전에 100달러가 넘어서 수령은 한 번 했네요. 그 뿌듯함이란....!!!!!

 

 

보이시나요!!! 하루에 많으면 최대 7달러 이상도 수익이 늘어나게 됬어요. 그러면서 생각해보게 되는것은 당연히 방문자수가 많으면 달러수입도 늘어날 수 있으나 "방문자수 증가와 일일 예상수입 수익증가율은 비례하지 않다"라는 거에요. 방문자수가 많은 날 수입이 1달러인적도 있었고 그보다 적은 방문자수에도 달러수익이 엄청 나올때도 있었어요. 

그래서 결국 블로그 운영도 자신만의 특화된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거에요. 저도 계속 공부중이랍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할 수 있었던 이유!

시도의 목적은 수익창출이었으나 서두르지 않고 하루하루 기록하고 일기를 쓴다는 느낌으로 쓰기 시작했어요. 남들에게 보여지거나 자랑하기 위함이 아니라 도움이되고 또 나에게도 되돌아볼 수 있는 기록이 되길 원했다는 점에서 꾸준히 지치지 않고 할 수 있었고, 현재도 같은 마음이에요. 

유일하게 저 스스로의 장점을 찾아보자면, 남들보다는 좋아하는일을 시작한다고 했을때 진득이 하는 인내심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블로그의 세계에서는 그것이 강점으로 작용하네요.(ง •̀_•́)ง 또한 현재 하고있는, 생계로 먹고 사는 직업이 손에 익어 나름 여유가 생겼기에 블로그도 할 여유가 있는 거겠죠?


블로그를 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하시고, 지금처럼 많은 소통과 함께 좋은정보 주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๑˃̵ᴗ˂̵)و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