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집에 있는 삼성 무풍클래식 에어컨에 대해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이 에어컨은 신혼집 입주할때부터 LG를 살것이냐.. 캐리어를 살것이냐... 삼성을 살것이냐.. 수많은 고민 끝에 사게된 것인데요! 여러 매장을 둘러보고 정말 여러 생각을 거친 후에 산 에어컨이라 그런지 만족도가 더 높은거 같아요. 

에어컨 전기세부터 여러 장,단점까지 상세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어디 에어컨을 사야할지 망설이는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요 (ง •̀_•́)ง

 


1.삼성 무풍클래식 에어컨을 선택한 이유는?

먼저 LG의 에어컨제 기준으로는 뭔가 디자인이...난해하게 생긴 에어컨이라고 해야하나요... 디자인이 별로였어요. 그리고 가격이 제일 나갔었어요. 그 때 LG에어컨이 가격이 나갔던 이유는 에어컨에 카메라가 달려있어서 인공지능과 음성인식이 가능하다고 하여 조금 더 멀티적인 그런 기능때문이었는데,  솔직히 그 점도 딱히 와닿지 않았다고 해야할까요...? 저한테는 그냥 에어컨이 잘되기만 했으면 됬기 때문에...ㅋㅋㅋ 카메라 달린 에어컨은 필요 없었어요. 

그리고 캐리어 에어컨은 공항에서 사용할 정도로 대표적인, 큰 에어컨회사 이지만 몇 몇 후기를 둘러봤을때 캐리어 매장이 많이 없어 나중에 에어컨이 고장났을때 A/S가 불편하다는 후기글을 몇 개 읽고 나서는...가격은 저렴하지만 안되겠구나 생각하게 됬어요..( •︠ˍ•︡ ) 특히나 홈쇼핑에 캐리어 에어컨을 저렴하게 판매하더라구요 그때마다 살까말까 혹했지만... 결국 사지 않았어요. 그래서 결국 삼성을 택하게 됬어요! 

 현재 삼성에서는 

이런 디자인이 삼성에서 밀고 있는 에어컨이더라구요. 근데 제가 에어컨을 살 당시만해도 이 디자인은 갓 출시되던 디자인이였고 가격이 제법 나갔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 ̯•̀ ) 그래서 깔끔한 디자인이였던 무풍클래식 에어컨을 사게됬답니다.

저희집에 있는 무풍클래식 에어컨이에요. 지금도 볼때마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나 실제 삼성에어컨은 친정부모님이 먼저 사용중이여서 추천을 더 받았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지금도 만족스러워요!

 


2. 삼성에어컨의 실사용 후기!

먼저 삼성에어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무풍"이라는점! 생각보다 이 점을 정말 무시못해요. 에어컨은 더울때 찬바람 엄청 틀면서 시원하면 끝이다 라고 생각하겠지만 어느정도 시원해지면 추워서 꺼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잖아요, 그럴때 이 무풍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유용해요.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지 않으면서 집안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그런 공기를 느낄 수 있어요. 실제로 직장내 에어컨이 캐리어인데, 찬바람을 너무 직접적으로 오래 쐬서 오래틀게되면 송풍으로 바꾸기는 하지만 냉방병이 든거 같은 느낌은 지울수가 없더라구요. 근데 집에서는 몇 시간을 틀어놓고 무풍기능으로 바꾸면 냉방병이 들거 같다 라는 느낌이 전혀 없어요.

또한 저희집에 있는 삼성 무풍클래식 에어컨은 공기청정기능까지 같이 탑재되어 있어서  공기청정기를 따로 사지 않을 정도로 멀티기능이 있어 좋았어요.

필터는 이렇게 뒤에 위치하는데 뺐다 꼈다가 가능하며, 청소시에는 빼서 물로만 헹궈주고 다시 껴주시면 되요.

또한 에어컨이 자동청소건조기능이 가능한데요, 꺼지면서 자동청소기능을 사용하여 에어컨 자체가 필터를 청소해주므로써 필터내에 끼는 곰팡이 냄새, 잡냄새를 잡아주면서 청소가 되어 에어컨을 틀때마다 꿉꿉한 냄새같은게 나지가 않아서 좋아요. 1년이상 사용중이지만 아무 냄새가 나지 않았어요. 

스탠드 에어컨과 함께 산 작은 에어컨인데 스탠드와 마찬가지로 기능이 똑같이 탑재되어 있어 좋았어요. 특히나 잠을 잘때는 무풍에어컨이 정말 좋은거 같아요. 무풍으로 틀어놓고 자는데 덥지도, 춥지도 않게 딱 맞춤 온도로 무풍기능이 되어 너무 좋더라구요!

에어컨 리모컨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작은에어컨과 비슷하게 생겨서 둘다 이 리모콘으로 작동해도 호환은 되요. 또한 스마트띵스라는 삼성 어플과도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어 외부에서도 에어컨기능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년이상 사용해본 결과 전기세도 전혀... 많이 나오지 않았어요. 2018년도에만 해도 삼성에어컨에 거의 모든제품이 1등급이었는데 2018년 하반기부터 4등급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에너지효율에 차이가 있지 않을까 고민을 했는데, 그 당시 직원분들의 말로는 1등급제품이 너무 많아서 정부의 제재로 인해서 그리된것이지 효율자체는 1등급 제품과 동일하다. 이름표만 4등급이다. 라고 설명하셔서 그냥 구매를 하게 됬어요.


여름이 시작됬을때 부터 퇴근 후에 틀기 시작해서 아침에 일어나기 전까지 거의 12시간이상은 틀고, 쉬는날에는 오전부터 풀로 틀었는데도 불구하고 전기세는 평소와 비슷했어요. 그래서 전기세로 걱정하신다면 전혀 걱정없을거 같아요!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법! 장점이 더 많지만 유일하게 단점을 꼽자면, 오래 틀었을때 무풍기능을 오래 사용하니까.... 온도가 점점 올라가는 현상이 가끔 보이더라구요. 그러니까 23~24도로 시원하게 틀다가 무풍으로 돌리면 유지가 되다가도 절전모드로 같이 들어가서 그런지..?온도가 27도까지 올라가는 그런현상이 가끔 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바람이 무풍으로 들어가면서 냉한 바람이 적어지고 집안에서는 열을쓰고 하니까 자연스레 온도가 올라가는거 같은데, 다시 스피드냉방을 틀어줘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어요.

하지만 뭔가 더워지는거 같아..라고 생각하는 순간이 무풍기능을 오래 사용하고 나뒀을때라서 은근히 무시못할 단점이었어요. 이 점만 빼면 다른기능은 다 좋아요. 혹시나 구매를 앞두신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