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사실 오늘은 어떠한 포스팅을 적기보다는 해결되지 않는 이 기나긴 오류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아서 도움을 청하고자 합니다. 아시는분들은 제발 댓글 좀...달아주세요 젭알요...ㅠㅠ 어느정도 일부분은 해결이 된거 같으면서도... 해결했다 싶으면 또 다시 새로운 오류가 뜨기 시작하는것 같아요. 

구글서치콘솔은 다들 아실겁니다. 메뉴란에 "탐색경로"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언제가 부터 그 쪽에 오류라고 내용이 자꾸 뜨는데요, 가장 처음 뜨기시작한 오류내용은 itemListElement라는 오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메일로 부터 이러한 내용을 보고서는 처음에는 너무 당황하여 이게 뭐지...?라는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 저는 컴알못이거든요...( ꒪⌓꒪)

그래서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보니 이런 내용이 뜨는겁니다.

 

바로 이러한 내용인데요.

들어가서 페이지를 확인하면 "카페맛집" 카테고리로 접속하게 되고  카테고리 안에는 글이 한개만 보이는데, 이 부분은  제 카페후기 글들중 가장 첫번째 글이거든요. 이게 무슨 문제일까...?라는 생각이 드는겁니다.  

그리고 계속 구글서치콘솔 오류란을 눌러보니 breadcrum이 없다라는 내용이 뜨는겁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블로그를 찾아보니 구글서치콘솔에서 블로그 자체의 검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장치로 저의 블로그 html에 무언가 적어줘야 한다는군요...ㅠㅠ 그래서 어느 블로거분의 도움을 받아 적어보지만...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았답니다...( ꒪⌓꒪)

그래서 몇 일 내내 아무리 찾아봐도 되지가 않기에 그냥 괜히 글목록수도 8개에서 5개정도 보이게 바꿔보고 브래드크럼 소스관련하여 위치도 바꿔보고 혼자 온갖짓(?)을 다 해본뒤 "수정결과확인" 버튼을 그냥 눌러봤는데요...

오마이갓... 갑자기 유효성 검사 상태가 시작되는 겁니다...( ꒪⌓꒪) 어떻게 해결한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아무거나 다 건들였거든요... 그런데... 이 문제가 해결됬다 생각하고 며칠뒤...

이제는 오류가 하나 더 추가되어 이런 문구도 뜨는겁니다...좌절...( ꒪⌓꒪)

'name 또는 item.name이 지정되어야 합니다'라는 문구인데요...아무리 검색어를 쳐봐도 아직 저 같은 문제를 직면한 사람이 몇 없나봅니다... 해결법이 나오지 않아요ㅠㅠ.....

구글서치콘솔에서 말하는 주소를 따라가면 그냥 이렇게 저의 리뷰페이지가 뜨는데... 정상처럼 보이건든요...ㅠㅠ무엇이 문제일까요...? 그래서 이것은 정말 해결방법을 찾을 수가 없어서...그냥 유효성검사 시작하기 버튼을 눌렀거든요..?

근데 반전...아무것도 수정한것이 없는데 유효성 검사 시작됬다고 뜨더라구요!!

하나하나 버튼을 눌러보면 구글측에서 어떻게 해결하라, 뭐가 문제다 길게 설명이 있습니다만... 사실 무슨말인지 한글인데도 모르겠습니다. 머리가 하얘져요( ꒪⌓꒪)

블로그글을 쓰는 기준으로 상태는 이렇습니다. 총9개중에 2개 해결됬다고 하는데요, 이게..나머지도 제대로 해결이 되서 검사가 되고 있는것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어서 해결을 해야하는 것인지...모르겠습니다.


혹시 컴퓨터쪽으로(코딩?) 잘 아시는분이나... 이 문제에 대해 아시는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ㅠ..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