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6월 24일부터 실시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쉽게 핸드폰에 등록하는 방법과 각종 기능, 그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이미 등록하여 핸드폰에 갖고 다니고 있는데요, 신분증 대신 면허증을 많이 쓰기도 하고 어디 급하게 나갈때 핸드폰은 잘 챙기면서 지갑은 잘 안챙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핸드폰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갖고 다니면 많이 편리해요! 

 운전면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등록하는것이 너무 쉬우니 꼭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1.모바일 운전면허증의 기능

먼저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스마트폰이면서 자신의 명의인 기계에 대하여 1대에 1개의 통신사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특히 운전면허증을 QR코드화 하여 불필요한 개인노출이 최소화 되었습니다.

QR코드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코드가 초기화 되기 때문에 도용에 따른 위험을 낮추었고 특히나 캡처를 할 수 없게 되어 있기 때문에 면허증을 위조.변조하려는 시도 또한 차단했습니다.


 

2.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사용처는?

cu편의점, gs편의점 전 매장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사용되고,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술집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에 대해 가장 궁금증이 많을 수 도 있는데 아직은 편의점과 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 가능하다고 하고, 사용처는 점점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3.모바일 운전면허증 쉽게 등록하는방법(운전면허증 준비해주세요)

①먼저 앱에서 자신의 통신사에 맞는 pass를 깔아줍니다.

pass를 앱창에 입력하면 이렇게 3개의 통신사에 맞게 다 있습니다. 선택하고 설치해주세요!

(저는 kt라 kt에 맞춰 사진을 설명드릴게요, 통신사마다 설치방법은 거의 똑같습니다.)

 

 

 

 

②pass에 들어가서 접근권한에 전부 체크해주시구요.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약관동의 전부 해주시구요!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⑤pass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합니다. 

 

⑥그러면 인증수단이 등록됩니다. 

 

⑦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아래쪽에 운전면허 부분을 눌러줍니다. 

 

⑧그러면 이제 운전면허증을 등록하시게 되는데요, 운전면허증을 빛이 반사되지 않는곳에 두고 사진을 촬영하면 아래와 같이 이름,생년월일, 신형or 구형, 발급일자 들이 자동으로 뜨게 되는데, 내용이 맞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

운전면허증을 핸드폰 카메라로 찍고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발급날짜, 식별번호가 잘못 적혀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본인이 직접 수정을 해주세요! 아무리 잘 찍어도 카메라가 글짜를 잘 인식못하더라구요!


⑨정보가 모두 맞으면 아래와 같이 등록됬다고 뜨게 됩니다. 그러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등록된겁니다'◡'✿


4.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방법

①다시 pass첫화면으로 가서 아래 운전면허를 눌러줍니다. 

②그러면 이제 등록된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아래 이용하기를 눌러줍니다. 원래는 아래 회색부분이 사진이고 면허번호와 밑에 기간도 뜹니다. (개인정보라 캡처가 안되기에 이렇게 빈칸으로 뜨는점 이해부탁드립니다.)

③그러면 아래화면같이 뜨는데요, QR코드를 사용한다면 아래 화면까지만 띄우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크게 보이게 해서 쓰시려면 아래에 이력보기를 눌러줍니다.

(회색부분이 개인사진 부분이고 원래 밑에 QR코드가 뜹니다. 캡처를 하니까 위변조 방지로 이렇게 화면이 뜨네요!)

④그러면 이렇게 여권사진처럼 운전면허증이 크게 뜹니다. 실제 운전면허증이 모바일로 들어가있는 듯한 모습이 뜹니다. 이용하기 정말 쉽죠?


앞으로는 사용처가 더 많아질 듯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쉽게 등록해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