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hanssiworld22.tistory.com/347

 

[전주-부안여행(1박2일 기록), 전주 여행코스, 갈만한곳추천] 전주 한옥마을, 전주 경기전,전주 양

https://hanssiworld22.tistory.com/346 [전주-부안여행(1박2일 기록), 전주 숙소,호텔 추천] 전주 라한호텔 머물다온 후기, 한옥뷰가 너무 https://hanssiworld22.tistory.com/345 [전주-부안여행(1박2일 기록),..

hanssiworld22.tistory.com

↑이전포스팅


라한호텔 체크아웃은 11시까지 입니다. 저희는 원래 아침을 안먹는터라 9시30분까지는 쿨쿨 자다가 부랴부랴 준비해서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차에 타는 순간 배가 고프기 시작하더라구요..?(๑•̀ㅁ•́๑)✧

여기도 미리 여행루트에 포함된, 알아놓은 밥집인데요, 곱창전골을 워낙 좋아하는 저는 부안의 숨은 맛집을 알고 싶어서 열심히 검색끝에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부안가는길에 전주 남부시장이 보여서 거기서 그냥 먹고 갈까? 했는데 아무것도 먹을곳이 보이지 않고 너무 활성화가 안된 시장처럼 보였습니다.

시장만 활성화되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아쉬움을 뒤로한채 바로 부안에 있는 "향지회관"이라는 곳을 향했어요. 도착하니 시간이 거의12시 다 된 시간이었습니다.


#부안 향지회관#부안맛집#부안 곱창전골 맛집#부안 내장전골 맛집#부안 향지회관 곱창전골#부안 곱창전골#부안 맛집추천

여기가 바로 부안 "향지회관"입니다. 이름처럼 부안 어딘가의 마을회관처럼 생겼네요. 뭔가 맛집에서만 느껴지는 스멜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부안 향지회관있는 이 골목이 온통 밥집이라 주차를 한다면 이렇게 길가에 주차를 해놓고 들어와야 합니다.

 

#부안 향지회관 메뉴

메뉴는 곱창전골(내장전골)뿐만 아니라 복찜, 복탕, 낙지요리, 소불고기등 여러종류가 팔아요. 내부로 들어가니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어르신분들이 많았는데 이때까지만해도 여기가 그렇게 맛있는곳인가? 싶었답니다.

저희는 내장전골2인분과 공기밥2개를 시켰는데요, 공기밥을 돌솥밥으로 시킬 수 도 있습니다. 저희는 그냥 공기밥만 시켰습니다!

#부안 향지회관 밑반찬

밑반찬은 종류가 많아요. 특히 저 김치...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색깔만 봐도 겉저리같다 라는 느낌이 보이시나요? 정말 너무 감칠맛나고 맛있습니다. 나머지 콩나물반찬, 나물무침, 갈치조림도 맛있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좌식으로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빠다리하고 앉기 불편한 분들이라면 다소 식사하시기 힘들 수 도 있습니다.

저희가 들어갔을때도 거의 1~2테이블 남고 거의 찼었는데, 저희 이후로 온 사람들은 기다렸다가 먹었습니다. 정말 사람 많았어요!

드디어 곱창전골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 거의 바로 나왔어요. 비주얼 자체는 맛있는것인가? 갸우뚱할정도로 그냥 별기대가 사실 없었는데요..!!

 

끌기 시작하면서 국물을 살짝 맛봤는데...세상에... (๑•̀ㅁ•́๑)✧ 진짜 감탄이 나오는 맛이었습니다. 특히 저 곱이 들어있을거 같은 내장들 보이시나요?

너무 맛있어서 동영상 한컷(ง •̀_•́)ง

곱들이 국물에 촥 깔리면서 아주 깔끔하고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전골 많이 좋아해서 맛봤지만 이렇게 맛있는곳은 처음 봤습니다. 특히 같이나온 김치랑 먹으면 진짜 밥한공기 뚝딱이에요. 부안에 들리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https://youtu.be/RAl2ptf2EMU


영업시간

브레이크 타임: 3시~5시30분(정확한 오픈,닫는시간은 전화로 여쭤보세요, 명시안되있음)

전화 :063-584-2506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