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자신의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를 원하는것은 당연할텐데요! 오늘은 블로그를 많은 타 사이트에 등록하여(다음포함) 유입이 많아지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초기에 많은 검색을 통해 알게됬는데요, 그 누구하나 간단하게 자료를 모아 얘기하는 사람이 없어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따라서 오늘의 정리 포스팅으로 인해 티스토리 입문자, 즉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라면 꼭! 본인의 사이트를 여러사이트에 등록하여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1.먼저 등록을 하기전 알아야 할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트맵"이라는 것인데요

쉽게말해 사이트지도라는 뜻으로 본인의 블로그사이트를 다른 사이트에서 쉽게 알 수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주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이트맵은 블로그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사이트맵을 따로 알아내야 합니다. 예전에는 이 사이트맵을 따로 블로그 자체에서 알려주지않아서 다른사이트를 이용해서 알아냈어야 했는데요, 최근 티스토리에서 이것을 개편하여 편하게 알 수 있도록 티스토리 설정란에 표시를 해주었습니다.


[1]먼저 본인의 블로그 관리홈에 들어가서 왼쪽의 메뉴를 봐주시면 가장 하단 "관리"라는 란에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2]밑에 보시면 본인의 사이트주소와 함께 사이트맵주소라는것이 보이시죠? 그게 본인의 사이트맵 주소입니다.

이 주소를 메모장에 붙여넣기하여 저장해두세요! 


2.먼저 구글서치콘솔에 사이트맵을 등록해보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은 구글에서 검색이 잘되도록 사이트를 등록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1] "크롬(chrome)"에서 구글서치콘솔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가장 첫 상단을 누르세요

 

[2]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본인의 구글아이디(유튜브아이디)로 로그인하세요

[3]그러면 본인의 티스토리에 실적과 색인생성범위라는 이런 사이트가 뜹니다. 왼쪽 메뉴에 보시면 "sitemaps"를 클릭하세요

[4]그러면 "새사이트맵추가" 란에 아까 메모장에 잠시 저장했던 본인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붙여넣기 하고 제출! 하면 저처럼 밑에 성공! 이라고 파랗게 뜹니다. 그러면 구글서치콘솔에서 사이트맵등록은 끝난겁니다. 


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등록하기

[1]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검색을 합니다.

[2] 로그인을 하고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3]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파랗게 등록된 사이트를 누르세요!

[4] 그러면 이렇게 요약으로 넘어가는데요 왼쪽메뉴란에서 요청→사이트맵제출에 들어갑니다.

[5] 본인의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끝! 저처럼 아래 제출된 사이트맵이 뜹니다. 


3.다음검색 등록하기 

[1] 다음사이트에 "다음검색등록"이라고 입력합니다. 

 

[2]"블로그등록"이라는 곳을 클릭후 본인의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하면 끝!

 


지금까지 본인의 블로그를 간단하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RSS라는것을 등록하는것이 있는데요, 이 방법도 추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