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중 갑자기 발생한 구글애드센스 오류에 대해 얘기하려고 합니다. 결과를 먼저얘기하자면, 저는 이렇게 하니 문제가 해결됬는데요, 혹시나 저처럼 갑자기 이런 문구가 뜨신다면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1.먼저, 문구는 이런문구가 뜹니다. 

#광고 크롤러오류#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이 문구인데요!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라는 글에 갑자기 흥분을 하게 됩니다...ㅋㅋㅋ 그래서 잠시 흥분을 가라앉히고 자세히 보니 전체가 그런게 아니고 하나의 게시글만 지칭하는것을 알게됬습니다. 어떤글인지는 이 글을 클릭하면 주소가 뜨는데요!


2.주소를 클릭해보니,  최근 예약을 걸어두어 게시물을 올렸던글! 속눈썹펌 후기 글이었습니다. 


3. 따라서 이 글이 구글봇 검색에 있어서 오류가 생긴다면, 구글봇이 이 주소를 제대로 찾을 수 있도록 URL을 등록해줘야겠다. 생각이 들어 구글서치콘솔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구글서치콘솔을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추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구글에  구글서치콘솔이라고 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URL검사#색인생성요청

역시나 URL검사를 해보니 등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에 "색인생성요청"이라는 글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구글봇이 이 주소를 찾을 수 있도록 구글측에서 URL을 등록해주는데요, 1~2분정도 소요가 되니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러면 별다른 문제가 없는한, "색인생성요청 성공!" 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4. 저는 이렇게 등록을 한뒤 몇일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구글애드센스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광고크롤러 오류 해결

해결됬다고 알림이 뜨는겁니다! 혼자 해결한 이 기쁨이 얼마나 큰지요!!! 그래서 예약을 걸어두는 글들이 생각보다 오류가 생길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나 예약글이 오류가 생긴다면 저처럼 해결해 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