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전동칫솔의 많은 발전으로 회사에서 다양한 전동칫솔을 출시하고 있는바, 많은 사람들이 전동칫솔을 쉽게 접할 수 있으나 제대로된 사용법을 몰라 오히려 잇몸이 상하거나 기계가 고장나는법이 다수 있습니다. 수동적인 칫솔질에 비해 전기적인 힘으로 간편하게 칫솔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전동칫솔로 관심이 가는 추세인데, 이럴수록 전동칫솔의 선택방법과 사용법등을 자세히 알아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동칫솔은 검증되지 않은 저가용 전동칫솔도 많이 보급되고 있어서 구강건강을 위한 도구이므로 구매전 꼼꼼하게 알아보고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전동칫솔의 선택방법은 

첫째,외관상 구성성분과 부속품이 완전하게 구비되어 있고 눈으로 봤을때 날카롭거나 거친표면이 없어야 합니다.

둘째, 전동칫솔을 구매후 오랫동안 사용을 하려면 칫솔의 소모품을 쉽게 구할 수 있는지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셋째, 고장 시 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넷째, 칫솔모의 크기는 사용자의 구강에 적당한지, 칫솔모는 강도가 적당한지 파악해야 합니다. 

다섯째, 기타 소음이나, 미끄럼 방지 손잡이, 치은보호를 위한 압력센서, 알람, 감전사고 예방에 적합한지 등등 기타 편의사항들이 각자의 요구에 맞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전동칫솔은 수동칫솔에 비해 치태제거에 보다 효과적이며 제대로된 사용법을 알고 사용한다면 수동칫솔보다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손을 쓰기 불편한 신체 장애인, 지체장애인, 어린이, 노인,입원환자등을 위해 권장되었으나 최근에 대중적으로 전파되고 있는바, 일반적인 수동칫솔을 사용할때 보다 좀 더 주의하여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동칫솔 사용방법은 

첫째, 치아의 절단면에 대해서 45도 또는 90도 정도로 위치시켜 입을 다물고 양치를 합니다.

(전동칫솔에 익숙한 사람은 90도로 사용해도 되나 부드러운 압력으로 닦아줍니다)

둘째, 치아 한 부위당 3~5초정도 머물며 천천히 이동하며 닦고 특히 치간부위를 청결이 닦도록 합니다.

셋째, 구강을 4분악으로 나누어 순서대로 안쪽, 바깥쪽을 전부 닦아줍니다.

 

 

전동칫솔 사용시 자동적으로 모터가 돌아가기 때문에 구강안에서는 조금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다음과 같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째, 전동칫솔은 전기제품이므로 물속에 넣어 세척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둘째, 칫솔후 항상 건조한 상태를 유지시켜 전기로인한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셋째, 아이들의 경우 목욕할 때 전동칫솔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치아가 마모되어 있거나 잇몸 손상우려가 있을경우 전동칫솔로 누르거나 문지르듯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섯째, 한개의 칫솔모로 여러 명이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여섯째, 미백치약은 전동칫솔의 모터부위를 부식시킬 위험이 있으므로 제조사의 지시를 따르는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주의사항이 있으나 대표적인것들만 명시하였습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수동적인 칫솔보다 좀 더 효과적으로 구강을 관리 할 수 있으므로 전동칫솔의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주의점을 반드시 확인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