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상하게 몇 일 전부터 고기가 너무 먹고 싶었다. 고기가 몸에서 땡기면 영양부족이라고 어디서 들은거 같은데... 그래서 몸속에 고기를 넣어주기로 했다.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은 자주 만들어 먹었다. 결혼전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써 본적이 없어서 몰랐다가 결혼하고 처음 접한 신문물에..감탄을 금치 못했던....에어프라이어...

나는 쿠팡을 통해 대웅모닝컴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했다. 당시 많이 안해먹을거 같은 생각에 가장 작은 용량에 싼가격을 알아보니 뜨던게 이거뿐이라 주문했다. 그때 당시 거의 3만원 가격이었는데 오늘 찾아보니 조금 더 올랐다.

#대웅 모닝컴
#쿠팡 로켓배송#대웅모닝컴#쿠팡 에어프라이어기#쿠팡 대웅모닝컴#대웅모닝컴3.5L

실제 우리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이다. 쿠팡에 나온모델과 같으며 지금은 거의 2배 가까이 오른거 같다.. 인기 제품인가..?

#통삽겹2근정도#2만원대

통삼겹을 해먹으려면 돼지고기 부위가 중요한데, 마트에 가서 통삼겹해먹을거니까 통삼겹부분을 조금 크게 나눠썰어달라고 하면 된다. 처음에는 어느 부위로 해먹는지 몰라서 앞다리살 수육용같은 부위를 사서(양 많고 조금 더 싸니까) 요리를 해봤는데 퍽퍽하고 질겨서 그런지 잘 구워지지가 않았다. 절대 수육용 돼지고기를 사면 안된다!

#에어프라이어기 가열전#맛있는 자태

이것은 많아 보이지만 1인분이다.. 나혼자 다먹을 수 있음... 통삼겹을 맛있게 먹으려면 잡내가 없어야 한다.

#노브랜드 허브맛솔트#이탈리안 허브시즈닝

잡내를 없애려면 허브솔트와 허브시즈닝만 있으면 충분하다. 여러가지 넣으라는 다른 블로그의 말을 수렴하며 해본결과 잡내가 사라지지 않았기에 내가 하는 방법은 아마 가장 간단하면서 쉬울것! 고기를 4면이라고 생각하고 전부다 골고루 뿌려주면 된다.(뿌리기 전에 고기에 칼집을 사선으로 내준다)

#200도 10분

에어프라이어에 온도는 200도에 10분씩! 성격급한 나는 빨리빨리 해먹어야 하므로 여러 온도로 해본결과 이온도도 괜찮았다. 다만 냉동 삼겹살이 아니고 마트에서 금방 사온거면 180도에 10분을 해도 충분히 익기는 하다.  

#4면중1면 익음

10분이 지나고 열면 보이는 면만 살짝 익었다. 4면이라 생각하고 뒤집어서 1번씩 구워준다.

#양파와 마늘

고기의 마지막 면이 익어갈때쯤 해줘야 하는것은 바로 양파와 마늘을 준비하는것이다. 고기 밑에 깔아놓으면 육즙이 베이면서 너무나 맛있기 때문이다!!

#양파 꼭 깔아주기

양파와 마늘을 깔아주면서 2차 잡냄새를 제거한다. 이렇게 하면 정말 먹을때 잡내가 하나도 안난다. 마늘과 양파는 금방 익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넣어주는것! 그리고 지금보이는 사진을 보면 고기가 앞,뒤만 익고 옆면이 안익었다. 그러니까 4면이라고 했을때(앞,뒤,양,옆) 양,옆을 구워줘야 하는데 고기를 세로로 세워놓으면 된다.

#드디어 완성

드디어 완성된 한상 차림!! 혼자서 저 많은걸 다먹었다... 겉은 바싹하고 안은 촉촉한 그런 통삼겹!! 에어프라이어로만 할 수 있는 음식이다. 총 요리시간은 30분! 길다면 길 수 있는 시간인데 돌려놓고 할 거 하다보면 금방 간다! 냉동삼겹살로 할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으니 참고!

*통삼겹 맛있게 먹는법 총정리*

1. 마트에서 통삼겹을 사와서 앞,뒤,양,옆으로 사선 칼집을 낸다.

2.허브시즈닝과 허브솔트를 앞,뒤,양,옆으로 뿌려준다

3.앞,뒤,양,옆으로 하여 200도에 10분을 맞춰서 구워준다.

4.마지막 돌리기 직전에 양파와 마늘 넣어주면 끝!

 

https://coupa.ng/bjvJDK

 

딜리셔스마켓 이탈리안 허브 시즈닝 향신료 소형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jvJEB

 

백설 허브맛 솔트 순한맛 50g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jvJGk

 

대웅 3.5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DWAF-B35

COUPANG

www.coupang.com

 

 

그리드형